평생교육방법론3C)페다고지와앤드라고지concept(개념)특징논하고성인학습자의유형에따라교육방법적용0k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13:42본문
Download : 평생교육방법론3C)페다고지와앤드라고지.hwp
따라서 사람은 나서 죽을 때까지 항상 배우고 연구하는 자세로 life(인생) 을 살아야 할 것이다. 앤드라고지의 기본 가정은 개인이 성숙할수록 자아개념(槪念)은 의존적인 것에서 자기주도적으로 변한다는 것, 성인을 대상으로 가르치는 것으로서 자율성, 자기주도성, 경험중심성, 현장중심성 강조라는 property(특성)을 지니고 있다. 그에 비해 앤드라고지의 학습은 언제 무엇을 어떻게 학습하는지에 대한 결정은 교사에게 책임이 있는 것으로, 교사중심 교육을 말한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순서
1) 페타고지와 앤드라고지의 개념(槪念)
2. 성인교육의 특성
목차
이현림 김지혜, 2009, 성인학습 및 상담, 학지사
알고자 하는 욕구로 학습자는 시험, 진급을 위해 학습을 하며, 생활적용은 알필요 없다.
2. 성인교육의 property(특성)
2) 특징
한상길, 2008, 성인平生敎育(평생교육), 양서원
파울루 프레이리 저, 남경태 역(2002). 페다고지. 그린비.
한준상, 2008, 안드라고지, 한국성인교육학회,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참고data(資料)
4) 성인 학습자의 개인차는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확대된다. 우리가 수업에 임할 대 자신의 필요에 의해 한다면 그 수업이 훨씬 알차고 재미있을 것이며, 오랫동안 머리에 남을 것이다. 이 장에서는 페다고지와 앤드라고지의 개념(槪念) 및 특징에 대해 논하고 성인학습자의 유형에 따라 어떤 교육방법이 적용될 수 있는지 제안해보는 것으로, 페다고지와 앤드라고지의 개념(槪念) 및 특징, 성인교육의 property(특성), 성인학습에 적합한 교수법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Ⅰ. 서 론
남정걸ㆍ권이종ㆍ최운실, 平生敎育(평생교육)행정 및 정책, 교육과학사, 2000.
평생교육방법론3C)페다고지와앤드라고지concept(개념)특징논하고성인학습자의유형에따라교육방법적용0k
내용요약
Ⅰ. 서 론
3. 성인학습에 적합한 교수법
Ⅱ. 본 론
2) 경험은 성인학습을 위한 가장 풍부한 학습자원이다.
도기석, 2008, 농촌여성신문, 속초시생활improvement(개선)회장, 흔들리는 중년 두렵지 않다”
Ⅲ. 결 론
제 data(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1. 페다고지와 앤드라고지의 concept(개념) 및 특징
페다고지와 앤드라고지의 concept(개념) 및 특징에 대해 논하고 성인학습자의 유형에 따라 어떤 교육방법이 적용될 수 있는지 제안해보십시오.
처리해야할문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평생교육방법론3C)페다고지와앤드라고지concept(개념)특징논하고성인학습자의유형에따라교육방법적용0k
우리 인간이 살아있는 삶 그 자체가 바로 배움의 연속일 것이다.
설명
1. 페다고지와 앤드라고지의 개념(槪念) 및 특징
Richard A. Swanson, 2007, 성인학습자, 아카데미프레스
평생교육방법론3C, 페다고지, 앤드라고지, 안드라고지, 페다고지와앤드라고지개념, 어떤 교육방법이적용될수 , 성인학습적합한교수법, 성인교육의 특성, 성인학습자의 유형
위 data(자료) 요약정리(整理)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레포트 > 자연과학계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다.
3. 성인학습에 적합한 교수법
가정학과(의상학) 평생교육방법론3C형
3) 교사의 역할은 성인학습자들과 함께 문제를 탐구해 가는 과정에 동참하는 것이다.
1) 성인의 필요와 흥미를 토대로 성인학습활동이 스타트된다. 페다고지는 교사중심의 수업으로 학생들은 교과목에 맹목적으로 따르게 되어 학습에 흥미를 잃어버릴 수 있다.
%ED%8E%98%EB%8B%A4%EA%B3%A0%EC%A7%80%EC%99%80%EC%95%A4%EB%93%9C%EB%9D%BC%EA%B3%A0%EC%A7%80-6441_01.jpg)
%ED%8E%98%EB%8B%A4%EA%B3%A0%EC%A7%80%EC%99%80%EC%95%A4%EB%93%9C%EB%9D%BC%EA%B3%A0%EC%A7%80-6441_02_.jpg)
%ED%8E%98%EB%8B%A4%EA%B3%A0%EC%A7%80%EC%99%80%EC%95%A4%EB%93%9C%EB%9D%BC%EA%B3%A0%EC%A7%80-6441_03_.jpg)
%ED%8E%98%EB%8B%A4%EA%B3%A0%EC%A7%80%EC%99%80%EC%95%A4%EB%93%9C%EB%9D%BC%EA%B3%A0%EC%A7%80-6441_04_.jpg)
%ED%8E%98%EB%8B%A4%EA%B3%A0%EC%A7%80%EC%99%80%EC%95%A4%EB%93%9C%EB%9D%BC%EA%B3%A0%EC%A7%80-6441_05_.jpg)
Download : 평생교육방법론3C)페다고지와앤드라고지.hwp( 77 )
평생교육방법론3C)페다고지와앤드라고지개념특징논하고성인학습자의유형에따라교육방법적용0k 가정학과(의상학) 평생교육방법론3C형 페다고지와 앤드라고지의 개념 및 특징에 대해 논하고 성인학습자의 유형에 따라 어떤 교육방법이 적용될 수 있는지 제안해보십시오. 1. 페다고지와 앤드라고지의 개념 및 특징 2. 성인교육의 특성 3. 성인학습에 적합한 교수법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