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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전용차로에 상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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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4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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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전용차로 위반 시 내야하는 과태료 승합6만원, 승용5만원, 이륜4만원(도로교통법시행령 제72조의2,3,4관련 별표4) 정도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사람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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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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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론
Ⅱ.본론
1.버스전용차로가 왜 필요한가?
2.버스전용차로의 종류 및 property(특성)
3.버스전용차로 종류의 장단점
4.버스전용차로의 설치기준
5.버스전용차로의 설치방법
6.현재 우리나라에서 적용되고 있는 instance(사례)
7.외국에서 적용되고 있는 instance(사례)
8.버스전용차로의 improvement방법
Ⅲ.conclusion(결론)



정체가 아주 심하면서 버스전용차로가 설치된 구간을 일반차량으로 통행하다 보면 청색선이 오아시스와 같이 보일 때가 있따 일반차량의 차로는 꽉 막혀 있는데, 버스전용차로는 휘파람 불며 룰룰루- 잘도 빠진다. 대표적 대중교통수단인 버스에 신속성과 정시성을 보장함으로서 일반차량에 대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이다. . 도로상을 운행하고 있는 차량의 90% 이상이 피해를 보고 있는데, 굳이 버스전용차로를 시행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버스전용차로의 의미와 설치목적을 살펴보면 어느 정도 이해가 가능하다. 청색 파선은 시간제로 적용(보통 오전/오후의 2次例)되는 구간이며, 실선은 종일(06:00-21:00) 버스전용차로가 시행되는 전일제 구간이다.도시와교통 , 버스전용차로에 대해서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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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전용차로가 필요성에 상대하여 알아보고 버스전용차로를 설치할때 고려해야 할 特性이나 그 기준을 외국의 事例(사례)를 자료(資料) 삼아 조사하였습니다.
버스전용차로의 설치목적은 한마디로 말해서 `정해진 차로를 이용해서 신속히 통행하라`는 것이다. 일부 성질 급한 운전자는 간 크게도 버스전용차로 운행을 서슴지 않는다. 우리 같은 가난한 서민들은 과태료가 아까워서 감히 접근도 못하고, 벙어리 냉가슴 앓듯이 입맛만 쩝쩝 다시고 있따(참고로 경찰 등 사법기관의 무인카메라 등에 의해 단속되는 경우는 도로교통법시행령 제73조관련 별표2에 의거 범칙금을 내야하는데, 승합5만원, 승용4만원, 이륜3만원에다가 벌점 10점을 받음)거기다가 자위할 수 있는 거창한 명분을 추가한다면, 준법운행을 고수한다는 의미도 있따 하지만 영업용 택시를 비롯한 일반차량들의 버스전용차로에 대한 불만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닐것이다.
도시와교통



버스전용차로에 상대하여
설명

다. 일반차량 이용자들의 버스 이용률을 높여 도로교통량을 감소시키고, 소통난 완화에 기여하고자 함이다. 버스1대의 용량은 average(평균)승차인원을 기준으로 할 때 승용차의 20배 이상이다. 산술적인 계산으로 도로상에 2…(drop)



버스전용차로가 필요성에 대해서 알아보고 버스전용차로를 설치할때 고려해야 할 특성이나 그 기준을 외국의 사례를 자료 삼아 조사하였습니다.
버스전용차로는 도로의 외측(혹은 중앙)에 청색 차선을 표시하여 버스이외의 차량은 통행할 수 없도록 시행하는 제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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