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history(역사) 회발전과 平生敎育(평생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8 02:45
본문
Download : 지역사회발전과 평생교육.hwp
Download : 지역사회발전과 평생교육.hwp( 34 )
지history(역사) 회발전과 平生敎育(평생교육)
설명
순서






지歷史(역사)회발전과 평생교육
목차
지歷史(역사)회발전과 평생교육
Ⅰ. 지歷史(역사)회발전과 지歷史(역사)회개발
Ⅱ. 지歷史(역사)회발전을 위한 평생교육
Ⅲ. 평생학습사회: 학습사회론과 학습하는 지역
Ⅳ. 지歷史(역사)회 평생교육자의 자질과 역할
참고한 문헌
지歷史(역사)회발전과 평생교육
1) 지歷史(역사)회발전과 지歷史(역사)회개발
지歷史(역사)회발전을 이해하기 위하여 사회발전의 의미를 알아보기로 하자. 사회발
전이란 한 사회 내에서 개인들의 행복을 증진시키는 과정이다. UN 경제사회이사회(1955)는 지歷史(역사)회개발을 지歷史(역사)회의
경제적 ? 사회적 ? culture적 제반 조건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주민의 노력이 정부기
관의 노력과 결합되고 지歷史(역사)회를 국민생활에 결합시켜 그들로 하여금 국가발전
에 충분히 공헌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으로 정의(定義)하였다. 지歷史(역사)회개발의 일반적
concept(개념)에는 욕구창출 과정을 포함한…(drop)
레포트/사범교육
지역사회발전과,평생교육,사범교육,레포트
지history(역사) 회발전과 平生敎育(평생교육)
지역사회발전과 평생교육 , 지역사회발전과 평생교육사범교육레포트 , 지역사회발전과 평생교육
다. 구체적으로는 물질
적 풍요와 정신적 건강이라는 `삶의 질 , 이러한 가치가 모든 사람에게 고루 돌아
갈 수 있도록 하는 `삶의 기회` , 그리고 각 개인이 보다 높은 차원의 가치를 추구
하고 자기실현을 기할 수 있는 `교육의 기회` 의 세 가지 가치가 증대되는 과정이
다(김경동, 1979). 지歷史(역사)회발전은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일이지만 지
역 이기주의처럼 타 지역의 침체를 전제로 하는 것이 아닌 선도적 concept(개념)이므로 결
과적으로 여러 지역이 함께 발전하여 국가적 발전을 이룬다는 concept(개념)이다(윤여각, 이
희수, 양병찬, 2004).
우리말의 `발전`이나 `개발`은 영어로는 동일하게 development로 번역된다
그러나 지歷史(역사)회발전은 보다 나은 상태로 발전되어 있는 정적인 concept(개념)이지만 지역
사회개발은 사회 ? 경제적으로 보다 나은 상테로 발전시켜 나아가는 역동적인 개
넘이다. 지歷史(역사)회개발은 지歷史(역사)회의 총체적 change(변화)를 통하여 국가의 발전을 이
루고자 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는 물질
적 풍요와 정신적 건강이라는 `삶의 질 , 이러한 가치가 모든 사람에게 고루 돌아
갈 수 있도록 하는 `삶의 기회` , 그리고 각 개인이 보다 높은 차원의 가치를 추구
하고 자기실현을 기할 수 있는 `교육의 기회` 의 세 가지 가치가 증대되는 과정이
다(김경동, 1979). 지歷史(역사)회발전은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일이지만 지
역 이기주의처럼 타 지역의 침체를 전제로 하는 것이 아닌 선도적 concept(개념)이므...
지歷史(역사)회발전과 평생교육
목차
* 지歷史(역사)회발전과 평생교육
Ⅰ. 지歷史(역사)회발전과 지歷史(역사)회개발
Ⅱ. 지歷史(역사)회발전을 위한 평생교육
Ⅲ. 평생학습사회: 학습사회론과 학습하는 지역
Ⅳ. 지歷史(역사)회 평생교육자의 자질과 역할
* 참고한 문헌
* 지歷史(역사)회발전과 평생교육
1) 지歷史(역사)회발전과 지歷史(역사)회개발
지歷史(역사)회발전을 이해하기 위하여 사회발전의 의미를 알아보기로 하자. 사회발
전이란 한 사회 내에서 개인들의 행복을 증진시키는 과정이다. 지歷史(역사)회발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지歷史(역사)회개발이라는 과정을 거치게 되
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