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TO체제 출범과 중국 유통시장 개방에 따른 국내기업의 진출 방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8 00:44
본문
Download : WTO체제 출범과 중국 유통시장 개방에 따른 국내기업의 진출 방안.hwp
WTO체제 출범과 중국 유통시장 개방에 따른 국내기업의 진출 방안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WTO체제출범과중국유통시장개방에따른국내기업의진출방안
설명






WTO체제 출범과 중국 유통시장 개방에 따른 국내기업의 진출 방안에 대한 글입니다.
2장에서는 중국(中國)의 유통구조 및 발전방향, 3장에서는 중국(中國)의 유통체제개혁과 그 변천과정을, 4장에서는 중국(中國) 유통시장의 동향을 소매 유통업중심으로 보고, 중국(中國)의 WTO 가입과 유통업 개방 확대를 살펴보겠다.WTO체제출범과중국유통시장개방에따른국내기업의진출방안 , WTO체제 출범과 중국 유통시장 개방에 따른 국내기업의 진출 방안경영경제레포트 ,
Ⅰ. 요약
Ⅱ. 중국(中國)의 유통구조 및 발전 방향
1. 중국(中國)의 유통시장
2. 중국(中國) 유통시스템의 구조變化(변화)
3. 중국(中國) 유통업의 발전방향
Ⅲ. 중국(中國)의 유통 체제 개혁
1. 개혁 이전의 중국(中國)의 유통구조
2. 개혁 이후 중국(中國)의 유통구조
Ⅳ. 중국(中國)의 유통산업 개방동향
1.소매 유통업의 개방
2.중국(中國)의 WTO 가입과 유통업 개방 확대
Ⅴ. 중국(中國) 유통시장에의 진출
1. 政府(정부)의 지원책
2. 기업의 진출 전략(strategy)
3. 유통업체의 진출 전략(strategy)
Ⅵ. 맺음말
<출처>
현재 중국(中國)은 WTO에 가입하여 유통시장 개방을 가속화하고 있다 중국(中國)의 유통시장 전면 개방에 따라, 외국기업의 진출 동향과 중국(中國) 유통시장 구조의 變化(변화)에 대한 면밀한 연구 및 대응방법 마련이 절실한 상황이다.
중국(中國)은 그 동안 실시해 온 제한적, 지역적 개방 경험을 토대로 어느 정도 자신감을 갖고 선진 유통업체와의 경쟁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즉, 폐쇄적인 정책과 제도를 정비하고, 낙후된 시장구조를 선진화하며 선진 유통기법을 도입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이 이미 지난해부터 가시화되어, 중국(中國) 유통시장이 급속도로 선진화되고 있다 그러나 중국(中國)은 체제전환국으로 선진국에 비해 유통산업이 아직 발전 초기 단계에 있어, 특수한 유통관행과 복잡한 현지사정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자료(資料)의 수집 및 연구가 필요한 실정이다.WTO체제 출범과 중국 유통시장 개방에 따른 국내기업의 진출 방안에 대한 글입니다.
Ⅱ. 중국(中國)의 유통구조 및 발전 방향
1. 중국(中國)의 유통시장
중국(中國)의 유통시장은 2005년 현재 완전개방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중국(中國)의 소비시장 규모는 1997년 1,265억 위안에서 2001년에는 3조 7,595억 위안으로 30배나 증가하였으며, 2002년 4조위안(약570조원)을 넘어선 데 이어 2005년엔 5조위안(약 710조원)에 달할 것으로 展望(전망) 하고 있다
현재 중국(中國) 유통시장을 살펴 보면, 상품의 질을 중시, BRAND이미지를 선호, 소비의 양극화 및 고급화 추세가 나타나고 있어 다국적 기업은 중국(中國)내에서 생산한 제품을 좋은 품질을 싸게 공급하는 전략(strategy)으로 나가고 있다
종래의 중국(中國) 유통 구조상 문제로 제조->지역총대리->지역대리->소매->소비자로 연결되는 복잡한 유통구조, 비효율적인 물류사정, 사회주의적 폐쇄성, 제도 및 법규의 미비, 전문 인…(省略)
순서
Download : WTO체제 출범과 중국 유통시장 개방에 따른 국내기업의 진출 방안.hwp( 23 )
다. 끝으로 중국(中國) 유통시장에의 진출 전략(strategy)을 살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