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화 사회의 행정서비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1 09:37
본문
Download : 지식정보화 사회의 행정서비스.hwp
은행에서 “고객만족”이라는 휘장을 달도록 하는 것도 고객서비스에 대한 시각적 …(To be continued )
순서
서비스의 성격 제품과 비교해 볼 때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기본적 및 부수적 특성을 갖는다. 객관적으로 누구에게나 보이는 형태로 제시할 수 없으며 물체처럼 만지거나 볼 수 없다. 따라서 무형성으로 인한 이와 같은 drawback(걸점)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실체적인 단서를 강조하고 구전 커뮤니케이션을 자극하며 강력한 이미지를 창출하여야 한다. (1) 기본적 특성 (가) 무형성(보... , 지식정보화 사회의 행정서비스법학행정레포트 ,
(가) 무형성(보...
Download : 지식정보화 사회의 행정서비스.hwp( 35 )
서비스의 성격
설명
제품과 비교해 볼 때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기본적 및 부수적 property(특성)을 갖는다. 이러한 서비스의 무형성으로 인해 서비스 상품은 진열하기 곤란하며 그에 대한 커뮤니케이션도 곤란하다.지식정보화 사회의 행정서비스
(1) 기본적 property(특성)
레포트/법학행정






,법학행정,레포트
서비스의 성격
제품과 비교해 볼 때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기본적 및 부수적 特性을 갖는다. 따라서 그 가치를 파악하거나 평가하는 것이 어렵다.
다. 법률, 행정, 의료 서비스 등이 이런 特性을 잘 반영하고 있다
서비스의 무형성은 두 가지 의미를 갖는다. 예를 들어 의료서비스의 경우 원장의 명성이나 유명도, 외적인 시설과 같은 실체적 단서를 강조하거나 가시화 할 수 있는 정보를 알리려고 한다.
(1) 기본적 特性
(가) 무형성(보이지 않는다)
서비스의 기본 特性은 형태가 없다는 것이다.
둘째, 보거나 만질 수 없기 때문에 그 서비스가 어떤 것인가를 상상하기 어렵게 된다는 주관적 의미이다.
첫째, 실체를 보거나 만질 수 없다는 객관적 의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