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의학습의 유형과 수업모형, 토의학습을 위한 교사의 역할 및 유의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9 17:47
본문
Download : 토의학습의 유형과 수업모형, 토의학습.hwp
1. 토의학습의 개념 토의학습은 학습자들 간의 사회적 상호작용을 통하여 정보와 의견을 교환하고, 결론을 이끌어 내는 교수-학습방법의 한 형태이다.
토의학습은 학습자들 간의 사회적 상호작용을 통하여 정보와 견해 을 교환하고, 결론을 이끌어 내는 교수-학습방법의 한 형태이다. 교사가 학습자들 간의 상호작용을 조정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며 학습자와 학습자간 및 교사자와 학습자 간의 의사소통이 상호작용의 중심이 되는 학습형태라 할 수 있다(배희덕, 1991).
1) 개방성에 따른 분류
2. 토의학습의 결과 와 의의
2) 토의학습의 유의점
1) 소집단 토의학습(협동 토의학습 모형)
다. 교사가 학습자들 간의 상호작용을 조정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며 학습자와 학습자간 및 교사자와 학습자 간의 의사소통이 상호작용의 중심이 되는 학습형태라 할 수 있다(배희덕, 1991).
1. 토의학습의 定義(정의)
2) 토의 운영 방식에 따른 분류
【 참고data(資料) 】
3) 토의학습의 일반적 모형
설명
1. 토의학습의 槪念





토의학습의 효과, 의의, 유형, 수업모형 및 과정, 토의학습을 위한 교사의 역할과 유의점 등을 조사하였습니다.
4. 토의학습의 수업모형 및 과정
5. 토의학습을 위한 교사의 역할과 유의점
3) 집단의 크기에 따른 분류
토의학습의 유형과 수업모형, 토의학습을 위한 교사의 역할 및 유의점
순서
3. 토의학습의 유형
토의학습, 토의학습 유형, 토의학습 수업모형, 토의학습 교사역할, 토의학습 과정
1) 토의학습의 결과
1) 토의학습에서 교사의 역할
2) 집단 탐구 토의학습 모형
Download : 토의학습의 유형과 수업모형, 토의학습.hwp( 85 )
2) 토의학습의 의의
레포트 > 교육계열
토의학습의 效果, 의의, 유형, 수업모형 및 과정, 토의학습을 위한 교사의 역할과 유의점 등을 조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