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 수학과 학습지도안, 수학과 교수학습과정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6 21:30본문
Download : [수학교육] 학습지도안 완성-Ⅱ 도형의 성질.hwp
또, 기본 과정과 심화 과정을 두어 학생 개인의 학습 능력에 따라 자기 주도적 학습을 촉진하는 창의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Download : [수학교육] 학습지도안 완성-Ⅱ 도형의 성질.hwp( 60 )
Ⅰ 수학과 교육의 성격
[수학교육] 수학과 학습지도안, 수학과 교수학습과정안
국민 공통 기본 교육과定義(정이) 수학을 단계형 수준별 교육 과정으로 구성한다.
설명
![[수학교육] 학습지도안 완성-Ⅱ 도형의 성질-1016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2/%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20%EC%99%84%EC%84%B1-%E2%85%A1%20%EB%8F%84%ED%98%95%EC%9D%98%20%EC%84%B1%EC%A7%88-1016_01.gif)
![[수학교육] 학습지도안 완성-Ⅱ 도형의 성질-1016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2/%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20%EC%99%84%EC%84%B1-%E2%85%A1%20%EB%8F%84%ED%98%95%EC%9D%98%20%EC%84%B1%EC%A7%88-1016_02_.gif)
![[수학교육] 학습지도안 완성-Ⅱ 도형의 성질-1016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2/%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20%EC%99%84%EC%84%B1-%E2%85%A1%20%EB%8F%84%ED%98%95%EC%9D%98%20%EC%84%B1%EC%A7%88-1016_03_.gif)
![[수학교육] 학습지도안 완성-Ⅱ 도형의 성질-1016_04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2/%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20%EC%99%84%EC%84%B1-%E2%85%A1%20%EB%8F%84%ED%98%95%EC%9D%98%20%EC%84%B1%EC%A7%88-1016_04_.gif)
![[수학교육] 학습지도안 완성-Ⅱ 도형의 성질-1016_05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2/%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20%EC%99%84%EC%84%B1-%E2%85%A1%20%EB%8F%84%ED%98%95%EC%9D%98%20%EC%84%B1%EC%A7%88-1016_05_.gif)
지 식
[수학교육] 수학과 학습지도안, 수학과 교수학습과정안 [수학교육] 학습지도안 완성 Ⅱ 도형의 성질 Ⅰ 수학과 교육의 성격 수학과는 수학의 기본적인 개념, 원리, 법칙을 이...
이 해여러 가지 생활현상을 수학적으로 고찰하는 경험을 통하여수학의 기초적인 개념, 원리, 법칙과 이들 사이의 관계를 이해 할 수 있따인지적
수학교육 학습지도안 완성 Ⅱ 도형의 성질 Ⅰ 수학과 교육의 성격 수학과
영 역 기...
다.
Ⅰ 수학과 교육의 성격 수학과는 수학의 기본적인 定義(정의) , 원리, 법칙을 이...
Ⅱ 수학과 교육의 목표
Ⅱ 도형의 성질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수학교육] 학습지도안 완성
중학교 수학과의 목표는 중학교 교육 목표를 바탕으로 하고 있고, 중학교 교육 목표는 교육 과정에서 추구하고 있는 인간성을 그 출발점으로 삼고 있따 이러한 배경에서 정립된 중학교 수학과 목표를 구현하기 위해서 각 단계별 학습 목표가 영역별로 설정되었는 바, 이러한 일련의 목표 간의 위치 관계를 표로 만들면 다음과 같이 나타낼 수 있따
수학과 교수˙학습에서는 학생들의 구체적인 경험에 근거하여 사물의 현상을 수학적으로 해석하고 조직하는 활동, 구체적인 사실에서 점진적인 조작 활동에 바탕을 둔 통찰 등의 수학적 경험을 통하여 형식이나 관계를 발견하고, 수학적 개념, 원리, 법칙 등을 이해한다.
[수학교육] 수학과 학습지도안, 수학과 교수학습과정안
수학과는 수학의 기본적인 개념, 원리, 법칙을 이해하고, 사물의 현상을 수학적으로 관찰하여 해석하는 능력을 기르며, 실생활의 여러 가지 문제를 논리적으로 사고하고 합리적으로 해결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는 교과이다. 그리고 수학적 지식과 기능을 활용하여 실생활의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해 봄으로써 수학의 피료썽과 실용성 등을 인식할 수 있게 하고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게 한다. 또, 수학적 문제를 해결할 때에는 먼저 문제를 분명히 이해한 후, 문제 해결을 위한 합리적이고 창의적인 해결 계획을 작성하여 실행한 다음, 반성 과정을 거치는 사고 태도를 거치도록 한다. 단계형 수준별 교육 과정은 학생의 인지 발달 수준을 고려하여 수학의 기본적인 필수 학습 내용을 정선하고, 학습 위계와 난이도에 딸라 단계별로 구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