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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용기구학 설계 - ADAMS 자동차 조향각(설계 최대값 오차고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1 0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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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실용기구학 설계 - ADAMS 자동차.hwp






실용기구학 설계 - ADAMS 자동차 조향각(설계 최대값 오차고려)

5) 전달각 허용범위는 30° ≤ μ ≤ 150°

순서
실용기구학 설계 - ADAMS 자동차-6656_01.jpg 실용기구학 설계 - ADAMS 자동차-6656_02_.jpg 실용기구학 설계 - ADAMS 자동차-6656_03_.jpg 실용기구학 설계 - ADAMS 자동차-6656_04_.jpg 실용기구학 설계 - ADAMS 자동차-6656_05_.jpg


1) 직진 상태일 때 A(커플러L-슬라이더), B(커플러R-슬라이더) 점의 x, y 좌표값 결정

전달각 범위 (77.48。 ≤ μ ≤ 150.0。)

3) 좌우 차축 사이의 거리는 w = 1500 mm



레포트 > 공학,기술계열
기본 조건을 모두 만족시키는 최적의 오차값은 다음과 같이 구하였다. 여러번의 시행착오 끝에

설계 目標(목표)
설계 조건
기본 설계 조건에 따라 외륜의 이상적인 조향각을 찾기 위해 설계를 반복하는 과정에서
4) 내륜의 최대 조향각은 40°
설계 목표 1) 직진 상태일 때 A(커플러L-슬라이더), B(커플러R-슬라이더) 점의 x, y 좌표값 결정 => 기구가 좌우 대칭이므로 링크의 길이가 모두 정해짐 => 4자유도 설계 문제 (설계변수의 개수가 4) 2) 외륜의 이상적인 조향각(
다.
오차값 (실제작동값 – 理論값) : 31.2525° - 30.5875° = 0.665°
2) 외륜의 이상적인 조향각(
1) 자동차 6절 조향기구를 설계
B(커플러R-슬라이더) : (337,-224.0)

오차값 확대 (실제작동각 기준)

=> 기구가 좌우 대칭이므로 링크의 길이가 모두 정해짐






실용기구학 설계,ADAMS 자동차 조향각,설계 최대값 오차고려
=> 4자유도 설계 문제 (설계변수의 개수가 4)

2) 앞차축과 뒷차축 사이의 거리는 h = 3000 mm



Download : 실용기구학 설계 - ADAMS 자동차.hwp( 85 )


설명
A(커플러L-슬라이더) : (-337,-224.0)
더 작은 오차값도 구하였으나, 전달각의 허용범위에 맞지 않았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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