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퍼 시advantage유율 회복을 위한 마케팅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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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4 0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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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스퍼 시장점(長點)유율 회복을 위한
marketing 조사
Table of Contents
서론..2-4
조사목적(주제)
environment分析(분석)
생리대 산업의 규모
생리대 산업의 상황(MS)
생리대 산업의 特性(특성)
본론1.......4-11
탐색조사
선행조사
2차자료(資料)(위스퍼 화이트 좋은느낌 4P)
본론2..11-18
기술조사
조사방법- Survey
Survey 分析(분석)
conclusion -제언...........18-20
부록21
서론
조사목적(주제)
생리대는 mean(평균)적으로 10대에서부터 50대까지의 여성에게 있어서 매우 중요한 생활용품이자 주기적인 구입이 필수불가결한 소비상품이다. 이렇게 강력한 파워를 가지고 등장한 ‘위스퍼’는 신선한 아이디어와 뛰어난 marketing strategy으로 한국시장 진출에서 성공을 이루는가 싶었지만, 그들의 1위 자리는 3년 9개월이라는 짧은 시간에 다시 유한킴벌리에게 탈환 당했다. 게다가 현재는 시장점(長點)유율에 있어서 2위의 자리에서도 점차 밀려나고 있는 추세인 것으로 파악되었다.
본 조는 이러한 ‘위스퍼’의 하락세에 관심을 가지고, 등장과 함께 강한 인상을 남긴 ‘위스퍼’가 현재는 왜 시장에서 하락세를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주요요인을 파악하여, 그들에게 제언하고자 한다.
environment分析(분석)
1) 생리대 산업의 규모
생리대는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여성들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생활필수품이라 할 수 있다 여성들은 한 달에 5일 정도 생리를 하고 하루 mean(평균) 5개의 생리대를 사용하여, 생리기간 중 mean(평균) 21.6개의 생리대를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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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러한 상품을 가지고 한국에는 커다란 시장이 생성되어 있다 여기서 본 조가 주목 한 것은 ‘위스퍼’ 생리대이다. 글로벌 기업인 P&G가 1989년 날개 달린 생리대 ‘위스퍼’로 한국시장을 공략했을 당시,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과 strategy으로 생리대 시장에서 약 70%라는 1위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던 유한킴벌리의 시장점(長點)유율을 19.5%까지 떨어뜨렸다.
‘위스퍼’는 P&G의 대표적인 생리대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