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교육 과정의(定義) 이론적 기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0 23:05
본문
Download : 유아 교육 과정의 이론적 기초_3218820.hwp
둘째, 행동은 신체의 구조와 어느 정도 함수 관계를 가진다.3장요약최최종 , 유아 교육 과정의 이론적 기초의약보건레포트 ,
설명
1. 철학적 기초
1) 항존주의
2) 이상주의
3) 사실주의
4) 실용주의
5) 실존주의
2. 사회적 기초
3. 심리적 기초
(1) 성숙 理論(이론)
인간개체가 성숙한 단계에 이르게 되는 결정적인 힘은 개체가 가진 유전적 요인에 전적으로 의존한다는 관점이다.
유아 교육 과정의(定義) 이론적 기초






유아 교육 과정의(定義) 이론적 기초에 대해 정리(整理) 한 資料입니다.
레포트/의약보건
순서
Download : 유아 교육 과정의 이론적 기초_3218820.hwp( 31 )
,의약보건,레포트
3장요약최최종
유아 교육 과정의 이론적 기초에 대해 정리한 자료입니다. 그는 주로 성적 본능의 에너지를 리비도(libido)라…(투비컨티뉴드 )
다.
셋째, environment은 유아의 행동 발달에 있어 중요한 요인이지만 그 작용은 상당히 개별적이다.
(2) 정신 分析 理論(이론)
프로이드는 인간의 정신 세계를 의식, 전의식, 무의식으로 나누고 그 중 원초아와 초자아로 구성되어 있는 무의식의 내용이 행동과 사고를 좌우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고 하면서 본능의 역할을 강조하였다.
유아 행동 발달에 대한 게젤의 주장은 다음과 같다
첫째, 신체 발달이 계획된 방식으로 이루어질 뿐만 아니라, 행동도 계획된 방식으로 발달함으로써 상당 부분 예측이 가능하다. 개체의 성장과 발달은 environment의 지배를 따르지 않고, 스스로가 성장하고자 하는 유전적 힘이 어느 시기에 이르러 성장 발달한다는 성숙 理論(이론)을 발달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