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철학과 마케팅지향성(생산-제품 지향concept(개념), 판매지향concept(개념), 마케팅 concept(개념), 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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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3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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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지향성
경영철학과 marketing 지향성(생산-제품 지향개념(槪念), 판매지향개념(槪念), marketing 개념(槪念), 사회적 marketing 지향개념(槪念), 계몽적 marketing 지향개념(槪念))
CONTENT
경영철학과 marketing 지향성
I. 생산/제품 지향 개념(槪念)
II. 판매지향 개념(槪念)
III. marketing 개념(槪念)
IV. 사회적 marketing 지향 개념(槪念)
V. 계몽적 marketing 지향 개념(槪念)
bibliography
경영철학과 marketing 지향성
기본적으로 marketing 은 소비의 극대화, 소비자 만족의 극대화, 소비자 선택의 극대화 및 생활의 질 극대화라는 네 가지 goal(목표) 를 달성하고자 한다.경영철학과 마케팅지향성(생산-제품 지향개념, 판매지향개념, 마케팅 개념, 사회적 마케팅지향개념, 계몽적 마케팅지향개념) , 경영철학과 마케팅지향성(생산-제품 지향개념, 판매지향개념, 마케팅 개념, 사회적 마케팅지향개념, 계몽적 마케팅지향개념)경영경제레포트 , 경영철학과 마케팅지향성 생산 제품 지향개념 판매지향개념 마케팅 개념 사회적 마케팅지향개념 계몽적 마케팅지향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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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경영철학과 마케팅지향성(생산-제품 지향concept(개념), 판매지향concept(개념), 마케팅 concept(개념), 사회적 마케팅지향concept(개념), 계몽적 마케팅지향concept(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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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지향성
경영철학과 marketing 지향성(생산-제품 지향개념(槪念), 판매지향개념(槪念), marketing 개념(槪念), 사회적 marketing 지향개념(槪念), 계몽적 marketing 지향개념(槪念))
CONTENT
경영철학과 marketing 지향성
I. 생산/제품 지향 개념(槪念)
II. 판매지향 개념(槪念)
III. marketing 개념(槪念)
IV. 사회적 marketing 지향 개념(槪念)
V. 계몽적 marketing 지향 개념(槪念)
bibliography
경영철학과 marketing 지향성
기본적으로 marketing 은 소비의 극대화, 소비자 만족의 극대화, 소비자 선택의 극대화 및 생활의 질 극대화라는 네 가지 goal(목표) 를 달성하고자 한다. 따라서 생산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낮추며 대량 유통에 중점을 둔다. 고객의 취향이 바뀌고 경쟁관계가 alteration(변화) 하고 거시 環境마저도 달라지기 때문에 이윤과 효용의 극대화를 위해서는 끊임없이 개선과 혁신을 도모한다. 이런 지향성은 제품에 대한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는 상황, 즉 `만들면 팔리는 시대`에 적용 가능한 지향성이다. 그러나 이런 goal(목표) 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많은 비용을 충당해야만 하며, 경제적 손실을 감수해야만 하는데, 비용과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가장 근본적인 방법은 두말할 것도 없이 깐깐한 소비자를 제대로 아는 것이다. 이런 경영철학과 marketing 지향성은 기업이 처한 環境의 alteration(변화) 에 따라 影響을 받기 때문에 생존과 성장을 위해서는 效果적으로 변신을 꾀해야 한다.
사업자들은 자신만의 경영철학과 고객을 향한 marketing 지향성을 갖추고 소비자에게 접근한다. 소비자는 각 제품의 advantage이 무엇인가보다는 그 제품을 우선적으로 획득하는 데 더 큰 관심을 가지기 때문에, 기업은 무엇보다도 생산성을 …(skip)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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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나 이런 goal(목표) 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많은 비용을 충당해야만 하며, 경제적 손실을 감수해야만 하는데, 비용과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가장 근본적인 방법은 두말할 것도 없이 깐깐한 소비자를 제대로 아는 것이다.
사업자들은 자신만의 경영철학과 고객을 향한 marketing 지향성을 갖추고 소비자에게 접근한다. 이런 시의적절한 marketing 지향성을 흔히 marketing 개념(槪念)(marketing concept)이라고 하는데, 이는 시대적 흐름에 따라서 여러 모습을 취해 왔다(Kotler, 2000).
I. 생산/제품 지향 개념(槪念)
1900년대의 생산지향 개념(槪念)(production concept)이란 소비자는 널리 이용할 수 있고 값싼 제품을 선호할 것이라는 입장을 취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