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산업에서의 인터넷 전자상거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8 10:57
본문
Download : 관광 산업에서의 인터넷 전자상거래.hwp
,경영경제,레포트
관광 산업에서의 인터넷 전자상거래 관광산업에서의인터넷 , 관광 산업에서의 인터넷 전자상거래경영경제레포트 ,
관광 산업에서의 인터넷 전자상거래
관광산업에서의인터넷
Download : 관광 산업에서의 인터넷 전자상거래.hwp( 29 )
순서
설명
관광 산업에서의 인터넷 전자상거래
레포트/경영경제





Ⅰ. 관광산업 EC의 정의(定義) 및 concept(개념)
Ⅱ. 관광산업 EC의 특징
Ⅲ. 관광산업의 EC의 present condition
1. 航空사-여행사 B2B
2. 여행사/航空사-고객 B2C
3. 대표적 온 라인 여행사의 example(사례)
Ⅳ. 관광산업 EC의 결점 및 改善(개선) 방향
Ⅴ. 관광산업 EC의 활성화 전략(戰略)
정보화 시대의 총아로 대변되는 누리망 , 즉 사이버 공간의 출현은 여타 산업분야에서와 마찬가지로 관광사업에 있어서도 큰 변화를 불러일으키고 있다아 즉 여행업, 숙박업, 국제회의기획업, 카지노, 유원시설 및 편의시설 등 기존의 외형적·물리적 시장 중심의 일원화에서 사이버 여행업, 사이버숙박업 등 새로운 가상시장이 추가되는 이원화로의 변화가 진행되고 있으며, 관광사업의 제 분야가 쇼핑, 공연, 서점, 航空, 교통 등 여타의 서비스 분야와의 통합이 사이버 공간을 통하여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임. 또한 국경을 초월한 서비스의 제공이 사이버 공간을 통하여 광범위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는 국내의 관광사업 간 경쟁에서 국내·외를 포함한 새로운 경쟁체제로의 도입을 예고하고 있다아
관광 산업에서의 EC는 기존의 일반적 거래와는 다르게 무형의 상품거래라는 점에서 확연한 특징을 드러낸다.
최근 未來학자들은 정보화산업, 환경산업과 더불어 관광산업이 21 세기(世紀) 에 각광받을 것으로 展望(전망) 하는데 주저하지 않는다. 정보화가 촉진되면서 관광산업에도 많은 변화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아 航空사를 중심으로 제공되던 컴퓨터 예약정보시스템(CRS:computerrized reservation system)은 누리망 을 기반으로 한 관광 웹사이트의 출현으로 개방체제로 …(To be continued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