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理論(이론)에 관한 모든것!!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6 16:53
본문
Download : 마케팅이론에 관한 모든것!!.hwp
제 1 장 마케팅 개념(槪念)과 기능
1. 마케팅의 특성(特性)
2. 마케팅의 개념(槪念)
제 2 장 마케팅 시스템과 environment(환경)
1.마케팅 시스템
2. 마케팅 environment(환경) 의 구성
3. 마케팅 environment(환경) 관리
제 3 장 마케팅 관리
1. 마케팅 관리과정
제 4 장: 마케팅 strategy 계획
1. strategy계획의 중요성
2. formula(공식)적 계획의 종류
3. strategy계획의 수립과정
4. 마케팅 strategy
제 5 장: 소비자 행동
1. 소비자 구매행동 과정
2. 소비자 구매행동에 effect을 미치는 요인
3. 관여도(몰입도)
제 6 장: 마케팅 정보시스템과 시장조사
1. 마케팅 정보시스템
2. 마케팅 정보시스템의 necessity need
3. 마케팅 정보시스템의 구성4. 마케팅 조사 절차
5. 마케팅 조사의 종류
6. 마케팅 자료(data)의 종류
7. 전수조사와 표본조사
제 7 장: 제품 관리
1.제품의 定義(정의)와 분류
2. 제품의 구성차원
3.제품믹스
4. 제품믹스의 폭, 길이 , 깊이
5. 제품계열관리
6. 상 표
7. 상표의사결정
8. 포 장
9. 표 찰(label)
10. 신제품 관리
제 8 장: 가격 관리
1. 가격의 定義(정의)
2. 가격결정시 고려사항
3. 가격결정방법
4. 신제품 가격strategy
5. 제품믹스 가격strategy
6. 가격조정strategy
제 9 장: 유통 경로 관리
1. 유통경로의 定義(정의)
2. 유통경로의 기능
3. 유통경로의 수준
4. 유통경로의 흐름
5. 유통경로의 행동
6. 마케팅 경로시스템
7. 유통경로의 설계
8. 물적유통관리
9. 물적유통구조의 혁신
10. 우리 나라의 유통구조
제 10 장: 촉진 관리(광고 , 홍보 , 판매촉진 , 인적판매)
1. 촉진의 定義(정의)와 촉진믹스
2.촉진계획의 수립
3. 촉진예산 편성법
4. 촉진믹스에 고려되는 요소
5. 광고관리
6. 홍보의 특성(特性)
7. 판매촉진의 특성(特性)
8. 인적판매의 특성(特性)
제11장 누리망 마케팅
1.온 라인 시대의 長點
2.누리망 마케팅(intermarketing)의 3가지 요소
3.무엇 보다도 정보의 질은 누리망 마케팅의 장기적 성공을 결정 짓는다
4. 단계별 마케팅 strategy
1. 마케팅의 특성(特性)
마케팅은 영리를 추구하는 기업뿐만 아니라 조직이나 개인의 생활 속에서도 일어남. 친구를 사귀는 것, 취업활동, 선거운동, 자기자랑 등도 마케팅의 일종임
2. 마케팅의 개념(槪念)
‘마케팅`이라는 용어를 보면 `market`은 소비자를 의미하며 `ing`는 활동을 의미한다. 즉 기업내부의 생산, 재무, 인사, 회계 등 내부environment(환경) , 소비자를 비롯한 경쟁자, government 등 …(생략(省略))






마케팅이론에관한모든것!!! , 마케팅이론에 관한 모든것!!경영경제레포트 ,
marketing 理論(이론)에 관한 모든것!!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마케팅이론에 관한 모든것!!.hwp( 61 )
레포트/경영경제
marketing 理論(이론)에관한모든것!!!
설명
순서
다. 따라서 마케팅은 `소비자를 위한 활동`으로 간단하게 정리(整理) 된다
기업의 관점에서 `소비자를 위한 활동`에는 매우 광범위한 내용이 포함될 것이다. 그러나 이들 활동은 단지 마케팅 활동의 일부분에 지나지 않으며 마케팅이 포괄하고 있는 활동과 내용은 수요조사에서부터 제품기획, 그리고 고객만족 및 기업environment(환경) 관리에 이르기까지 매우 광범위하다. 그 동안 마케팅은 판매, 영업, 유통, 광고와 같은 의미로 이해하는 경우가 많았다.
제 2 장 마케팅 시스템과 environment(환경)
1.마케팅 시스템
마케팅 시스템이란 제품, 가격, 유통경로, 촉진 등과 관련된 요소와 활동들이 유기적으로 결합되고 상호 작용하여 소비자 욕구충족과 기업의 目標(목표)를 추구하는 시스템으로 간주될 수 있다아 마케팅 시스템은 폐쇄시스템과 구별되는 개방시스템(open system)으로서 외부environment(환경) 과 상호작용하는 시스템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