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교육에서 교사가 유아에게 적합한 질문하기는 무엇인지 theory 을 통해 살펴보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5 06:30
본문
Download : 과학교육에서 교사가 유아에게 적합한 질문하기는 무엇인지 이론을 통해 살펴보고.hwp
1. 과학 교육을 위한 교수 원리
유아를 대상으로 과학 교육을 할 때 적용되는 교수 원리는 다음과 같다. 탐구 과정 에서 필요한 資料를 수집하기 위하여 유아는 자, 온도계, 확대경, 현미경과 같은 간단한 도구를 사용할 수 있다
타당한 설명(說明)을 구성하기 위하여 資料를 사용한다.
資料를 수집하고 감각을 확장시킬 수 있는 간단한 도구를 사용한다. 유아에게 적합한 조사 활동의 유형은 물체,사건,생명체를 묘사하고, 분류하며, 자신이 알게 된 것들은 다른 사람에게 이야기하는 것이다. 유아가 실제로 과학을 하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주변 의 자연 현상에 대하여 계속적인 조사와 탐구를 하는 것이다. 탐구를 통한 과학 교육은 유아가 능동적으로 주변 현상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설명(說明)을 구성하게 하 며, 과학적 기술을 발달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유아의 탐구 활동은 다음과 같은 교수 strategy을 사용하여 장려할 수 있다(NRC, 1996).
주변 environment 속에서 볼 수 있는 물체, 사건, 생명체에 대하여 질문을 하도록 격려 하고, observation 및 탐구를 통하여 이에 대한 답을 찾도록 돕는다.
과학교육에서 교사가 유아에게 적합한 질문하기는 무엇인지 이론(理論)을 통해 살펴보고 , 바람직한 질문법을 적용하여 과학활동안을 작성해 보세요.
유아 과학 교육의 효능적인 지도를 위하여 먼저 교수 원리와 교사의 역할을 살펴보고, 다음으로 과학적 기술과 과학적 관념의 구체적인 지도 방법에 상대하여 제시하고자 한다.
① 유아의 과학 학습은 탐구를 통하여 이루어져야 한다.
간단한 조사를 계획하고 실시한다. 수집한 資料를 사용하여 설명(說明) 을 할 때 유아의 능동적인 사고가 강조된다 유아도 무엇이 증빙 자…(투비컨티뉴드 )
과학교육에서,교사,유아에게,적합한,질문하기,무엇인지,이론,통해,살펴보고,사범교육,레포트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과학교육에서 교사가 유아에게 적합한 질문하기는 무엇인지 이론을 통해 살펴보고 , 과학교육에서 교사가 유아에게 적합한 질문하기는 무엇인지 이론을 통해 살펴보고사범교육레포트 , 과학교육에서 교사 유아에게 적합한 질문하기 무엇인지 이론 통해 살펴보고
설명
Download : 과학교육에서 교사가 유아에게 적합한 질문하기는 무엇인지 이론을 통해 살펴보고.hwp( 80 )
과학교육에서 교사가 유아에게 적합한 질문하기는 무엇인지 theory 을 통해 살펴보고
과학교육에서 교사가 유아에게 적합한 질문하기는 무엇인지 theory 을 통해 살펴보고
다. 과학 학습의 가장 최선의
방법은 실제로 과학을 하는 것-질문하고 탐구하며 資料를 수집하고 질문에 대한 답을 찾고자 하는 것이다. 유아기 단계에서의 조사는 체계적인 observation에 기초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