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500기업分析(분석),비타500마케팅전술,비타500경영전술,박카스마케팅전술,박카스기업分析(분석),에너지드링크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7 16:10
본문
Download : 비타500기업분석,비타500마케팅전략,비타500경영전략,박카스마케팅전략,박카스기업분석,에너지드링크분석.ppt
비타500기업分析(분석),비타500마케팅전술,비타500경영전술,박카스마케팅전술,박카스기업分析(분석),에너지드링크分析(분석)
레포트/경영경제
중소 기업 경영론
‘비타500’
vs
‘박카스’
2005년 5월 11일 동아일보 기사
40년 넘게 국내 드링크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고수하던 박카스가
매출 1위에서 비타500에 밀려남
비타500의 박카스 위협
“박카스 지고, 비타500 뜨고” `중앙일보`
“비타 돌풍에 박카스 비틀” `매일경제`
“박카스 3년연속 매출부진” `文化(culture) 일보`
“흔들리는 박카스 신화” `머니투데이`
“비타500, 박카스 40년 아성 무너뜨리나”`주간조선`
비타500의 박카스 위협
박카스의 characteristic(특성)
① 업계 시長點유율 1위
② 장수 브랜드
일양약품의 원비디와 영비천은 각각 최초인지율 3.8-5.0%,
비보조인지율 11.5-17.0%, 호감도 4.3-4.4%로 3-5위권
장수상품은 소비자에게 각인된 `브랜드 자산`으...
중소 기업 경영론
‘비타500’
vs
‘박카스’
2005년 5월 11일 동아일보 기사
40년 넘게 국내 드링크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고수하던 박카스가
매출 1위에서 비타500에 밀려남
비타500의 박카스 위협
“박카스 지고, 비타500 뜨고” `중앙일보`
“비타 돌풍에 박카스 비틀” `매일경제`
“박카스 3년연속 매출부진” `文化(culture) 일보`
“흔들리는 박카스 신화” `머니투데이`
“비타500, 박카스 40년 아성 무너뜨리나”`주간조선`
비타500의 박카스 위협
박카스의 characteristic(특성)
① 업계 시長點유율 1위
② 장수 브랜드
일양약품의 원비디와 영비천은 각각 최초인지율 3.8-5.0%,
비보조인지율 11.5-17.0%, 호감도 4.3-4.4%로 3-5위권
장수상품은 소비자에게 각인된 `브랜드 자산`으로 존속할 때
엄청난 가치를 지님
상품이 장수하려면 적절한 시장analysis과 관리, 판촉 및 광고,
후속 모델 개발 등 다각적인 작업이 병행
박카스에 근접하는 드링크류는 30년 이상 부재
현재 27개 제약사가 90여개 품목의 자양강장제를 내놓고 있지만
박카스에 비하면 미약
(1) 40년의 서민 자양강장제
박카스의 characteristic(특성)
① 인구통계학적인 環境(환경)
단순 자양강장제를 원하는 집단은 40대 직장인
가장으로서의 역할과 회사에서의 지위에서 여러 가지를 요구받고
심한 스트레스와 피로를 받는 중년층의 회사원 집단이 가장 적합
② 구매자 소득 수준
광고에서도 알 수 있듯이 철도원, 택시 운전사, 環境(환경) 미화원 등 서민
소수의 상위층이 아닌 다수의 대중적인 서민집단을 선정
(1) 40년의 서민 자양강장제
박카스의 characteristic(특성)
(2) 상품 introduce
탄생일 : 1961년 9월 자양강장 변질제(비타민…(투비컨티뉴드 )
비타500기업分析(분석),비타500마케팅전술,비타500경영전술,박카스마케팅전술,박카스기업分析(분석),에너지드링크分析(분석)






비타500기업분석,비타500마케팅전략,비타500경영전략,박카스마케팅전략,박카스기업분석,에너지드링크분석 , 비타500기업분석,비타500마케팅전략,비타500경영전략,박카스마케팅전략,박카스기업분석,에너지드링크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비타기업 비타마케팅전략 비타경영전략 박카스마케팅전략 박카스기업 에너지드링크
설명
순서
Download : 비타500기업분석,비타500마케팅전략,비타500경영전략,박카스마케팅전략,박카스기업분석,에너지드링크분석.ppt( 79 )
비타기업,비타마케팅전략,비타경영전략,박카스마케팅전략,박카스기업,에너지드링크,경영경제,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