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학년도 시범 학교 운영Plan(계획서) : 교실 수업 improvement(개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7 18:03본문
Download : 2001학년도 시범 학교 운영계획서 교실 수업 개선.hwp
ICT 활용 교수·학습 모형 구안
라. ICT 활용 교수·학습 모형 적용
마. 학습지 제작 활용
바. ICT 활용 교육과 관련된 클럽 활동 부서 조직 운영
Ⅴ. 평가 계획
Ⅵ. 기대되는 성과
<부록 - 1> 영어과 단계별 성취기준
학생 설문지
위의 설문지에 따르면 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 ICT 활용 수업의 당위성과 그 effect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따 이에 본교에서는 자기주도적 학습력을 기르는 영어과 ICT 교수·학습 모형을 구안·적용하려 한다. 2000년 2월 8일 정보 통신 기술 교육…(투비컨티뉴드 )
ICT를 활용하여 교수·학습 모형을 구안 적용함으로써 실제적이고 살아있는 자연스런 영어 환경을 접하게 하여 학생들에게 영어에 대한 두려움과 거부감을 완화시키는 efficacy를 거두려하며, 이를 통한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력을 기르는데 그 목적이 있다.
2. 운영assignment 2의 실행 : ICT활용 영어과 수준별 교수·학습 모형을 구안한다.
가. ICT 활용 교육과정 편성
나. ICT의 활용 유형별 analysis(분석)
다.
설명






다.
나. ICT 활용 교수·학습을 위한 영어 교과교실을 구축한다. 부흥 정보단을 조직하여 원활한 ICT 활용 수업을 위한 교사 도우미 역할.
라. ICT 활용을 위한 교사 연수를 실시한다. ICT 활용 교수 학습 활동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조사 및 결과 analysis(분석)
Ⅱ. 理論(이론)적 배경
1. 정보 통신 기술 교육의 활성화
2. 정보통신기술의 concept(개념)과 활용 유형
3. 선행 연구의 고찰
Ⅲ. 운영의 계획
1. 운영의 assignment
2. 운영의 방법
가. 대상 및 기간
나. 운영 조직
다. , 2001학년도 시범 학교 운영계획서 : 교실 수업 개선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2001학년도 시범 학교 운영계획서 교실 수업 개선.hwp( 93 )
Ⅰ. 운영의 개요
1. 운영의 당위성
2. 운영의 목적
3. 운영의 제한점
4. 實態 조사 및 analysis(분석)
가. 영어과 ICT 활용 교수 학습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및 analysis(분석)
나. ICT 활용 교육에 대한 학부모 인식 조사 및 결과 analysis(분석)
다. 연간 지도 계획
라. ICT 활용 교수·학습 과정안 제작
3. 운영assignment 3의 실행 : ICT 활용 영어과 재량 활동 및 특별활동 교수·학습 모형
가. 교과 재량 활동의 편성 운영
나. 단원별 ICT 활용 수업 目標(목표)
다. 운영 절차
Ⅳ. assignment의 실행계획
1. 운영assignment 1의 실행 : ICT 활용 교수·학습을 위한 環境(환경)을 조성한다
가. 인터넷(Internet) 서비스 활용을 위한 Network 시설을 구축한다.
Ⅱ. 理論(이론)적 배경
1. 정보 통신 기술 교육의 활성화
‘정보의 바다에 노출’이라는 the twenty-first century의 시대적 요청을 반영한 제7차 교육 과정은 ‘학습자 중심의 교육 과정’으로, 세계화, 정보화 시대에 대응해 나갈 수 있는 적극적인 인간을 기르는데 적합한 교육 과정을 추구하고 있따 또한 학습자 자신의 요구, 흥미, 속성 을 강조함에 따라 다양성, 창의성, 유연성이 요구되며, ‘결과 중심’보다 ‘과정 중심’의 교육 과정으로의 전환을 시도하고 있따 그리하여 전반적인 교육環境(환경)을 열린 교육체제로, 정보 통신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학습 環境(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정보 사회에의 適應력을 길러주는 교육 체제로 나아가고 있따
우리 나라의 정보 통신 기술 교육은 컴퓨터 교육과 더불어 처음 되었다.
마. 영어과 홈페이지를 구축한다.
다.
레포트/사범교육
2001학년도 시범 학교 운영Plan(계획서) : 교실 수업 improvement(개선)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ICT를 활용하여 교수·학습 모형을 구안 적용함으로써 실제적이고 살아있는 자연스런 영어 환경을 접하게 하여 학생들에게 영어에 대한 두려움과 거부감을 완화시키는 효과를 거두려하며, 이를 통한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력을 기르는데 그 목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