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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net마케팅 소비자] Internet 마케팅에서의 소비자의 의의와 特性(특성), 행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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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1 0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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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인터넷(Internet)marketing 에서의 소비자의 의의와 속성

(1) 의의

인터넷(Internet)marketing 에서의 소비자란 정보기술의 발달이 가져온 고도로 진보된 경영環境
하에 능동적인 입장에서 다양한 수단과 통제권을 이용하여 과거에 비해 훨씬 다양해
지고 差別화된 개인 및 조직의 욕구충족을 위해 소비행위를 하는 주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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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Internet)marketing 소비자]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에서의 소비자의 의의와 속성 , 행동

목차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에서의 소비자

Ⅰ. 인터넷(Internet)marketing 에서의 소비자의 의의와 속성

1. 의의
2. 소비자의 속성
1) 소비자의 켄타우로스
2) 신 희소성 등장
가) 시간부족
나) 주의의 결핍
다) 신뢰의 결핍
3) 관여도
가) 시간절약을 위한 관여도의 증대
나) 보상의 증대를 위한 관여도의 증대
다) 구매의 즐거움을 위한 관여도의 증대
4) 외부環境요인
가) culture
나) 사회계층
다) 라이프스타일
라) 준거집단
마) 비교집단
바) 연령과 성별
사) 직업, 학력, 소득

Ⅱ.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에서 단계별 소비자의 행동

1. 욕구 인식
2. 정보 탐색
3. 대안 평가
4. 구매의사결정
5. 구매 후 평가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에서의 소비자

인터넷(Internet)은 소비자의 생활에 큰 變化(변화)를 야기 시키고 있다아 기업에 있어서 소비자 행
동의 연구는 소비자의 의사결정...


[인터넷(Internet)marketing 소비자]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에서의 소비자의 의의와 속성 , 행동



목차

*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에서의 소비자

Ⅰ. 인터넷(Internet)marketing 에서의 소비자의 의의와 속성

1. 의의
2. 소비자의 속성
1) 소비자의 켄타우로스
2) 신 희소성 등장
가) 시간부족
나) 주의의 결핍
다) 신뢰의 결핍
3) 관여도
가) 시간절약을 위한 관여도의 증대
나) 보상의 증대를 위한 관여도의 증대
다) 구매의 즐거움을 위한 관여도의 증대
4) 외부環境요인
가) culture
나) 사회계층
다) 라이프스타일
라) 준거집단
마) 비교집단
바) 연령과 성별
사) 직업, 학력, 소득

Ⅱ.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에서 단계별 소비자의 행동

1. 욕구 인식
2. 정보 탐색
3. 대안 평가
4. 구매의사결정
5. 구매 후 평가
















*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에서의 소비자

인터넷(Internet)은 소비자의 생활에 큰 變化(변화)를 야기 시키고 있다아 기업에 있어서 소비자 행
동의 연구는 소비자의 의사결정에 대한 이해를 돕고, 이를 통해 effect적인 marketing 전
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즉, 개인
혹은 조직의 욕구를 더욱 촉진시킬 목적으로 인터넷(Internet)을 사용하는 소비자를 의미한다. 인터넷(Internet)은 소비자의 속성 과 의사결정과정에 effect(영향) 을
미칠 뿐 아니라 소비자의 反應에도 직접적인 effect(영향) 을 준다. 이에 따라 기업은 새로운
관점에서 marketing 전략(strategy)을 수립해야 한다.
소비자는 수많은 정보와 제품, 서비스로의 접근력과 교섭력 및 더 많은 선택의 폭을
갖게 되었고, 과거에 비해 물리적 제약이 거의 없는 상황 하에서 행동할 수 있게…(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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