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량활동과 특별활동의 이해와 적용방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3 20:44본문
Download : 재량활동과 특별활동의 이해와 적용방안.hwp
the twenty-first century의 세계화, 정보화, 다양화 시대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는 자기 주도적인 능력과 창의성을 신장시키기 위하여 학교나 지역 사회의 실정, 교원, 학생, 학부모의 필요와 요구를 반영하여 학교의 독특한 교육적인 문화 풍토에 알맞게 창의적인 교육 활동을 다양하고 특색 있게 운영함으로써 학교 교육의 궁극적인 goal(목표) 인 인간 교육을 실…(drop)






다. 3~6학년까지 연간 34시간 (주당 1시간) 이상의 수업시간이 학년별로 배정되어, 이 교육과정 편제에 제시된 교과 및 특별 활동의 보충·심화 또는 학교의 독특한 교육적 필요, 학생의 요구 등에 따른 창의적인 교육 활동 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up재량활동과특별활동의이해와적용방안 , 재량활동과 특별활동의 이해와 적용방안의약보건레포트 ,
재량활동과 특별활동의 이해와 적용방안에 대한 reference(자료)입니다. 이는 “자율과 창의에 바탕을 둔 학생 중심 교육과정”의 기본 정신을 구현하기 위한 것이다.
up재량활동과특별활동의이해와적용방안
Ⅰ. 재량활동의 이해와 현장에서의 적용
1. ‘재량 활동’ 확대.신설의 배경
2. 재량 활동 설definition 교육적인 의의
3. 재량 활동의 편성과 운영
4. 재량 활동 운영 계획 (3학년 예시 )
Ⅱ. 특별활동의 운영 방향
1. 성 격
2. 목 표
3. 내 용
4. 활동의 실제
Ⅰ. 재량활동의 이해와 현장에서의 적용
1. ‘재량 활동’ 확대·신설의 배경
제7차 교육과정에서는 재량 활동을 국민 공통 기본 교육 기간에 확대, 신설한 것이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다.
Download : 재량활동과 특별활동의 이해와 적용방안.hwp( 75 )
레포트/의약보건
,의약보건,레포트
설명
순서
재량활동과 특별활동의 이해와 적용방안
재량활동과 특별활동의 이해와 적용방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초등학교의 경우, 제6차 교육과정에서 교과, 특별 활동과 함께 ‘학교 재량 시간’ 영역이 초등학교 교육과정 편제에 처음으로 신설되었다. 특히 초등학교에서의 재량 활동은 교과의 심화·보충 학습보다는 학생의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촉진시키기 위한 창의적 재량 활동에 중점을 두어 학교에 자율·재량의 권한을 부여하고, 자기 주도적 학습 내용을 선택 운영할 수 있도록 학교, 교원, 학생에게 선택의 권한을 부여하였다. 그러나, 초등 영어 교과 신설에 따른 교육과definition 부분 개정으로(‘95. 11. 1) ’학교 재량 시간‘의 연간 수업 시간수가 0 또는 34시간으로 조정된 바 있따 제7차 교육과정에서는 전 학년에 걸쳐 주당 mean(평균) 2시간 이상의 수업 시간수가 ’재량 활동‘에 배당되어, 학교의 실정에 따라 융통성 있게 운영하도록 확대되었다.
2. 재량 활동 설definition 교육적인 의의
재량 활동은 교육과정 운영의 분권화, 자율화, 지역화 및 내용의 적정화를 촉진시키기 위한 교육과definition 한 영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