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지향적 국어 수업 모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2 13:55
본문
Download : 미래지향적 국어 수업 모형.hwp
그런데 학생들은 자신이 읽거나 들은 내용 중에서 무엇이 중요하며, 어떻게 전달해야 하는지를 잘 모르고 있는 경우가 있다아 또 전체 내용을 적절하게 요약하거나 종합하여 전달하지 못함으로써 듣는 이에게 오해나 혼란을 초래하기도 한다.
미래지향적 국어 수업 모형
1. 단원 선정 이유
일상 생활에서 읽거나 들은 내용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해야 하는 경우는 아주 많다.
따라서, 이 단원에서는 읽거나 들은 내용을 말하는 목적이나 듣는이에 맞게 재구성하여 전달하는 방법을 익히는 데에 목적을 두고 구성했다.
2. 단원명
대상 학년: 중학교 2학년 2학기 <생활국어>
대단원: 3. 재구성하여 말하기
소단원: (2) 들은 내용 전달하기
3. 대단원 학습 目標(목표)
- 내용을 요약하여 말할 수 있다
- 들은 내용을 재구성하여 전달할 수 있다아
4. 본시 수업의 주안점
(1) 학습 방법
① 텔레폰
각 모둠에서 한 명씩 교실 밖으로 내보내고 교사는 매우 간단한 이야기를 남아 있는 학생들에게 들려준다.
이처럼 읽거나 들은 내용을 다른 사람에게 말할 때 겪게 되는 어려움은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말하는 목적과 듣는 이에 맞게 재구성하지 못하였기 때문이다 따라서, 읽거나 들은 내용을 다른 사람에게 말할 때, 어떻게 재구성하여 전달해야 효능적인지에 대해 학습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또한 학급 분위기가 긍정적으로 되고 듣…(To be continued )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미래지향적국어수업
설명
Download : 미래지향적 국어 수업 모형.hwp( 82 )
다.
미래지향적 국어 수업 모형에 대한 글입니다.
그가 모둠을 대표해서 시험을 보고 그 점수가 바로 모둠의 공동 점수가 되므로 모둠원들은 아주 열심히 친구에게 가르쳐 주게 된다된다. 밖으로 나갔던 학생들이 돌아오면, 모둠원들은 그 이야기에 대해 자신들이 알고 있는 모든 내용을 그에게 들려준다.
현재 사회는 자신이 알고 있는 정보를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고, 다른 사람이 알고 있는 정보를 들어야 할 당위성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아 이 때, 자신이 알고 있는 정보를 모두 전달할 수 없으므로 들은 정보를 적절하게 요약하여 말하거나, 종합하여 전달하는 등 재구성하여 말하는 학습이 절실히 요구된다된다.미래지향적국어수업 , 미래지향적 국어 수업 모형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미래지향적 국어 수업 모형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