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교육의 스타트 및 발전의 역사를 서술하고 또한 원격교육에서의 실시간 상호작용과 비실시간 상호작용에 관해 설명(說明)하고 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0 12:48
본문
Download : 원격교육의 시작 및 발전의 역사를 서.hwp
Ⅱ 본론
컴퓨터나 인터넷이 본격적으로 활용되기 이전에는 인쇄매체나 방송을 통한 원격교육을 실시하였다. 플라톤은 그의 사상을 이러한 방식으로 후세에 전하였으며 편지에 의한 의사소통은 동서양의 학자들 사이에서 수세기에 걸쳐 이루어졌다. 즉, 일정한 시간에 강의내용을 공중파를 이용하여 방송하면, 학생들은 이를 실시간으로 청취하거나 녹음 또는 녹화를 해서 학습하기도 하였다. 편지쓰기의 문화는 긴 역사를 가지고 있다. 19세기 중반쯤에 와서는, 초등학교 수준에서 먼저 많은 교사와 학생을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하였으며 바로 이 시기에 이것
2. 원격교육에서의 실시간 상호작용과 비실시간 상호작용의 개념과 각각의 상호작용 형태
1. 원격교육의 스타트 및 발전의 역사
Ⅲ conclusion(결론)
Ⅰ 서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Ⅱ 본론 1. 원격교육의 시작 및 발전의 역사 2. 원격교육에서의 실시간 상호작용과 비실시간 상호작용의 개념과 각각의 상호작용 형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원격교육의 시작 및 발전의 역사 최초의 원격교육은 우편제도를 활용하여 이루어졌다. 의무교육제도가 도입된 후에 우편교육은 더욱 확장되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인터넷이 발달되어 이와 같이 초창기의 원격교육이 가지는 일방향성을 극복하고 양방향의 상호작용이 가능하게 되었다. 편지쓰기의 문화는 긴 역사를 가지고 있따 플라톤은 그의 사상을 이러한 방식으로 후세에 전하였으며 편지에 의한 의사소통은 동서양의 학자들 사이에서 수세기에 걸쳐 이루어졌다. 19세기 중반쯤에 와서는, 초등학교 수준에서 먼저 많은 교사와 학생을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하였으며 바로 이 시기에 이것
2. 원격교육에서의 실시간 상호작용과 비실시간 상호작용의 관념과 각각의 상호작용 형태
Download : 원격교육의 시작 및 발전의 역사를 서.hwp( 25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Ⅱ 본론
Ⅱ 본론
2. 원격교육에서의 실시간 상호작용과 비실시간 상호작용의 개념과 각각의 상호작용 형태
Ⅰ 서론
순서
원격교육의 스타트 및 발전의 역사를 서술하고 또한 원격교육에서의 실시간 상호작용과 비실시간 상호작용에 관해 설명(說明)하고 각각 어떤 형태로 이러한 상호작용이 이루어지는지 서술하시오.
설명
1. 원격교육의 처음 및 발전의 history(역사)
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을 활용한 원격 교육체제에서는 방송 원격교육에
1. 원격교육의 스타트 및 발전의 역사
Ⅲ 結論(결론)
원격교육, 원격교육의 시작, 원격교육의 발전 역사, 역사, 실시간 상호작용, 비실시간 상호작용, 상호작용 형태
Ⅳ 참고한 문헌





최초의 원격교육은 우편제도를 활용하여 이루어졌다. 의무교육제도가 도입된 후에 우편교육은 더욱 확장되었다. 편지 교환을 통하여 이루어진 과학적 지식의 유포는 이러한 방식으로 이미 오래 전부터 이루어지고 있었다. 편지 교환을 통하여 이루어진 과학적 지식의 유포는 이러한 방식으로 이미 오래 전부터 이루어지고 있었다. 학생들은 원격교육을 지원하는 사이트에 접속하여 교사로부터 영상 강의를 듣기도 하고 학습과 관련된 많은 자원들과도 서로 상호작용 하면서 보다 능동적으로 학습에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