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서비스시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2 01:50본문
Download : 유통서비스시장.hwp
한편, 개방화와 함께 대형화가 추진되면서 중소유통업체가 타격을 받은 등 부정적 요인도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본 연구의 목적은 유통서비스시장의 개방실태과 개방의 influence을 analysis하여 현재 진행 중인 WTO 다자간 무역협상에서 유통서비스 부문의 합리적인 협상 대응을 도출하고자 한다. 도하개발아젠다는 GATT체…(skip)
유통서비스시장,경영경제,레포트
유통서비스시장 , 유통서비스시장경영경제레포트 , 유통서비스시장
순서
설명
유통서비스시장
Download : 유통서비스시장.hwp( 76 )
유통서비스시장
다.(DDA: Doha Devleopment Agenda)로 명명된 새로운 다자간 무역협상이 출범하였다. 이러한 개방조치로 유럽계 마크로(96년)와 까르푸(96년), 그리고 미국의 월마트(98년) 등 외국 대형유통업체들이 대거 국내시장으로 진출하였다.
1.2. 도하개발아젠다 개요
2001년 11월 카타르의 수도 도하에서 열린 제4차 WTO 각료회의에서는 도하개발 아젠다.






레포트/경영경제
유통서비스 시장
Ⅰ. 서 론
1.1. 유통서비스시장의 연구목적
1989년부터 스타트된 국내 유통서비스 시장개방은 1995년까지 단계적으로 이루어졌고 마침내 1996년에 국내유통시장은 사실상 전면 개방이 되었다.
유통시장의 개방은 국내 유통시장의 구조적 變化를 초래하는 등 유통산업의 變化에 결정적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국내 유통업체들도 96년 개방에 대비해 93년도 서울 창동에 국내 최초의 대형할인점을 개설한 것을 스타트으로 95년부터 본격적인 선점 및 다점포화를 스타트하게 된다
더욱이 현재 진행 중인 WTO 다자간 무역협상으로 시장의 개방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이며 이에 따라 국내 유통시장은 당분간 현재의 變化 지속과 함께 몇 년 내에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게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유통시장개방에 대한 평가는 일반적으로 국내유통시장에 부정적인 influence보다 긍정적인 influence을 더 미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국내유통업체의 생산성 및 경쟁력 향상과 원 스톱 쇼핑과 같은 소비자 편의제공, 또한 물가 안정과 같은 국민경제 기여 등으로 긍정적으로 평가받아 왔다. 또한 향후 유통서비스시장을 展望하고 시장變化에 대한 政府(정부) 및 업계의 대응방향을 찾아보고자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