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초코파이의 中國시장 진출 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8 05:18
본문
Download :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hwp
5매의 껌이 들어있다고 해서 ‘5매 껌’이라 불린 계피, 커피, 박하, 레몬 향을 첨가한 껌들이 주종을 이루었으며, 이 껌들은 지금도 중동 및 china(중국) 등지에 수출되고 있다 중동을 중심으로 한 껌 수출은 1990년대 초반 초코파이 수출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기 전까지 동양제과 수출의 대부분을 차지했다. 또한 20여 종의 과자와 비스킷 등을 전 세계 60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2000년 해외사업부문에서 수출과 현지법인을 통해서 전년대비 25.4% 증가한 315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였다. 이에 1993년 9월 러시아에 초코파이를 첫 직수출한 동양제과는 이 시점을 분기로 본격적으로 수출을 강화하며, 세계시장으로 눈을 돌린 것이다. 국내 제과업계 최고의 수출품목인 ‘초코파이’는 2000년에 700만 달러를 수출하여 전년대비 35.2%의 증가세를 기록했으며 특히 china(중국) 에서는 현지공장을 통해 절대적 시advantage유율과 꾸준한 신장세를 얻고 있다 또한 동양제과는 현지법인을 통한 해외진출 이후 5-6년 간 ‘초코파이 장학금’ 지급들의 친 현지화 전략(戰略) 을 펼치며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화시켜 전 세계 식음료제품 3,000여종이 경쟁하고 있는 china(중국) 시장에서 파이류 시advantage유율 70%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한국 제품으로는 유일하게 세계적인 브…(省略)
설명
1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오리온 초코파이의 中國시장 진출 strategy
Download :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hwp( 55 )
다.^^1 ,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1.오리온 초코파이의 해외진출 present condition
2.china(중국) 투자동기 및 시장진출
3.오리온 초코파이의 현지화 전략(戰略)
4. conclusion
1.오리온 초코파이의 해외진출 present condition
동양제과 수출의 역싸는 20여 년 전인 1970년대 중반, 이란을 중심으로 한 중동지역의 껌 수출로부터 처음 되었다. 1990년대 중반부터 제과 글로벌 비즈니스를 추진해 온 오리온 그룹은 현재 동양제과를 중심으로 해외사업부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동양제과는 1995년 수출 1천만불 탑을 수상한 이래 지속적으로 수출물량 및 지역을 확대하며 제과수출사업을 강화하였다.
동양제과가 수출의 중요성을 인식하며, 세계를 무대로 눈을 돌린 것은 소련을 비롯한 공산주의 체제가 붕괴되던 1990년대 초반부터였다. 한편, 해외 생산 현지화작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에 역량을 기울여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