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web.co.kr 조작적 조건형성의 강화와 약화 > bitweb8 | bitweb.co.kr report

조작적 조건형성의 강화와 약화 > bitweb8

본문 바로가기

bitweb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조작적 조건형성의 강화와 약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8 09:06

본문




Download : 조작적 조건형성의 강화와 약화.hwp





Skinner는 중요한 두 번째 요인도 발견하였다. 이미 논의해 온 바와 같이, reaction(반응)에 유관한 자극의 성질이 행동의 발생 여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다. 정적 강화의 예들은 학교, 가정, 사회나 직장에서 쉽게 observation될 수 있다아 가령, 조련사는 먹이로 개에게 `차려` …(drop)

조작적%20조건형성의%20강화와%20약화_hwp_01.gif 조작적%20조건형성의%20강화와%20약화_hwp_02.gif 조작적%20조건형성의%20강화와%20약화_hwp_03.gif 조작적%20조건형성의%20강화와%20약화_hwp_04.gif 조작적%20조건형성의%20강화와%20약화_hwp_05.gif 조작적%20조건형성의%20강화와%20약화_hwp_06.gif




다. 먼저 reaction(반응)을 강화하는 원리를 살펴보고 난 다음에 reaction(반응)을 약화하는 원리를 살펴보자.

1. reaction(반응)의 강화 - 정적 강화

정적 강화는 reaction(반응) 확률을 증가시키는 강화물(만족스런 자극)을 제시하는 것을 말한다. 유관 자극은, 회사 간부가 편지를 받으면 하루에 자주 전자메일을 열어보는 것처럼, 그 reaction(반응)의 재발에 effect(영향) 을 준다. 이미 논의해 온 바와 같이, reaction(반응)에 유관한 자극의 성질이 행동의 발생 여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다. 둘째는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을 약화시킨다. 격려와 외출허가는 존슨 일병의 막사청소 수행을 강화하였다.

조작적 조건형성의 강화와 약화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조작적 조건형성의 강화와 약화 , 조작적 조건형성의 강화와 약화사범교육레포트 , 조작적 조건형성 강화와 약화
조작적 조건형성의 강화와 약화


Download : 조작적 조건형성의 강화와 약화.hwp( 43 )





설명

조작적,조건형성,강화와,약화,사범교육,레포트


조작적 조건형성의 강화 또는 약화

CONTENT

조작적 조건형성의 강화와 약화

I. reaction(반응)의 강화 - 정적 강화
1. 강화물의 유형
2. 강화물의 상대성
3. 강화물의 선택
4. 학습된 행동에 단서 제공

II. reaction(반응)의 강화 - 부적 강화

III. reaction(반응)의 약화 : 벌

IV. reaction(반응)의 약화 : 강화 제거

참고한 문헌
조작적 조건형성의 강화와 약화

강화의 기본적 원리는 학습자가 이미 습득한 reaction(반응)의 단순한 강화나 약화를 기술한다. 즉, 학습자가 바람직한 행동을 제대로 나타내지 않거나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을 너무 자주 하는지는 observation을 통해서 알 수 있다아 첫째는 바람직한 행동을 강화한다. 또는 유관 자극은 reaction(반응)이 일어난 다음에 제거됨으로써 reaction(반응)이 다시 나타날 가능성에 effect(영향) 을 줄 수 있다아 가령, 이것은 회사 간부가 메일박스에 너무 많은 메일을 보관해서 시스템을 파괴하지 않도록 정기적으로 베일을 삭제하는 것을 학습하는 경우가 될 것이다. 유관 자극은, 회사 간부가 편지를 받으면 하루에 자...


조작적 조건형성의 강화 또는 약화

CONTENT

조작적 조건형성의 강화와 약화

I. reaction(반응)의 강화 - 정적 강화
1. 강화물의 유형
2. 강화물의 상대성
3. 강화물의 선택
4. 학습된 행동에 단서 제공

II. reaction(반응)의 강화 - 부적 강화

III. reaction(반응)의 약화 : 벌

IV. reaction(반응)의 약화 : 강화 제거

참고한 문헌
조작적 조건형성의 강화와 약화

강화의 기본적 원리는 학습자가 이미 습득한 reaction(반응)의 단순한 강화나 약화를 기술한다.
Skinner는 중요한 두 번째 요인도 발견하였다. 전자메일을 받는 것은 간부의 누리망 활용을 강화하였다. 즉, 학습자가 바람직한 행동을 제대로 나타내지 않거나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을 너무 자주 하는지는 observation을 통해서 알 수 있다아 첫째는 바람직한 행동을 강화한다.
자극의 성질(만족스러운 자극 또는 불쾌한 자극)과 유관 자극의 제시나 제거를 교차시켜보면 행동을 강화하거나 약화하는 기본 원리를 얻는다. 둘째는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을 약화시킨다.
Total 12,402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itweb.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itweb.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