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섭의 예술적 성과와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3 06:10본문
Download : 이중섭의 예술적 성과와 평가.hwp
그러니까 50년에서 56년까지의 6년간에 제작된 것들이다.
그가 사용한 재료가 거의 닥치는 대로란 표현에 어울리게끔 아무 것에나 그리고 있음을 발견할 수 있다아 재료가 없어 제대로 작품을 못한다는 변명이 얼마나 사치…(To be continued )
순서






이중섭의예술적성과와평가hwp , 이중섭의 예술적 성과와 평가공학기술레포트 ,
이중섭의예술적성과와평가hwp
다. 불안정한 피난시절에 그가 남긴 작품의 수량은 결코 적은 편이 아니다. 바로 그러한 이유 때문인지 상당량의 작품들이 미완이거나 훗날의 대작을 의식한 메모에 그치고 있다아 그러나 화가가 어려운 環境 속에서도 끝까지 붓을 놓지 않았다는 사실은 예술에 대한 주도적 집념을 말해 주는 것이다. 이만한 수량은 어디서고 그림을 그렸다는 이야기를 뒷받침해 준다. 추정컨대 유화가 한 100점 정도, 그리고 수채화 드로잉이 이에 상응하는 숫자이고, 그 외 은박지 그림은 이보다 훨씬 상회할 것이다.
그가 남기고 있는 작품의 태반을 피난 와서의 작품들이다.
Download : 이중섭의 예술적 성과와 평가.hwp( 55 )
,공학기술,레포트
설명
레포트/공학기술
이중섭의 예술적 성과와 평가
1. 이중섭, 예술가의 비극적 전형
2. 이중섭 예술의 열쇠, 선묘(線描)
3. 투철한 현실의식의 확산, <소>
4. 어쩔 수 없는 한국적 화가
5. 이중섭의 한국 미술사적 위치
2. 이중섭 예술의 열쇠, 선묘(線描)
이중섭의 예술은 크게 日本(일본)시대, 원산시대, 피난시대, 서울시대로 나누어 볼 수 있다아 日本(일본)시대는 수학기에 해당된다 원산시대는 해방과 6·25사변 직전까지의 4~5년, 그리고 유엔군을 따라 월남해서 남한 여러 곳을 전전한 피난시절, 최후의 짧은 서울시대가 그의 삶의 고달픈 역정을 말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