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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국적기업 글로벌비즈니스 네트워킹의 논리 및 촉진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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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9 0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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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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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국적기업 글로벌비즈니스 네트워킹의 논리 및 촉진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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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국적기업 글로비즈니스 네트워킹의 논리 및 촉진요소
목차

다국적기업 글로벌비즈니스 네트워킹의 논리 및 촉진요소

Ⅰ. 글로벌비즈니스 네트워킹의 논리

1. 미국 다국적기업들의 경우
2. 日本(일본) 다국적기업들의 경우

Ⅱ. 글로벌비즈니스 네트워킹 촉진요소
다국적기업 글로벌비즈니스 네트워킹의 논리 및 촉진요소

1. 글로벌비즈니스 네트워킹의 논리

1) 미국 다국적기업들의 경우

(1) 미국기업들은, 그중에서도 특히 선진다국적기업들은, 자본의 논리(logic of capital: 주주의 富 최대화)에 충실하여, 자신이 판매하는 제품/서비스는 반드시 자신이 연구개발하고 생산/제조/창출해야 한다는 따위의관념에 집착하지 않는다.
(1) 글로벌시장 경쟁력을 확보 유지하는 데는, 글로벌비즈니스/오리엔테이션 및 생산기술과 경영관리의 혁신을…(To be continued )
순서






다.

2) 日本(일본) 다국적기업들의 경우

日本(일본) 다국적기업들은 아래 논리로 글로벌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급속히 확대 활용중이다.
(2) 글로벌 경쟁력강화 및 이를 통한 현금 흐름/유입 유동성 이익성 이쥐티자본회수 등 기업목적의 최대화가, 그런 의사결定義(정의) 가장 중요한 기준이기 때문일것이다
(3) 그런 논리에 입각하여 미국 다국적기업들은, 품질 가격 로지스틱스 등의 측면에서 글로벌 경쟁력강화 요건들을 충족시킨다면, 판매하는 제품을 국내 또는 해외에서 연구개발(디자인 포함) - 소싱(조달). 제조하건, 자신이 직접투자로 직접 생산하건, 또는 OEM . ODM . CDM으로 공급받든간에, 그리 신경 쓰지 않는다.
(2) 글로벌 경쟁력강화 및 이를 통한 현금 흐름/유입 유동성 이익성 이쥐티자본회수 등 기업목적의 최대화가, 그런 의사결定義(정의) 가장 중요한 기준이기 때문일것이다
(3) 그런 논리에 입각하여 미국 다국적기업들은, 품질 가격 로...


다국적기업 글로비즈니스 네트워킹의 논리 및 촉진요소
목차

다국적기업 글로벌비즈니스 네트워킹의 논리 및 촉진요소

Ⅰ. 글로벌비즈니스 네트워킹의 논리

1. 미국 다국적기업들의 경우
2. 日本(일본) 다국적기업들의 경우

Ⅱ. 글로벌비즈니스 네트워킹 촉진요소
다국적기업 글로벌비즈니스 네트워킹의 논리 및 촉진요소

1. 글로벌비즈니스 네트워킹의 논리

1) 미국 다국적기업들의 경우

(1) 미국기업들은, 그중에서도 특히 선진다국적기업들은, 자본의 논리(logic of capital: 주주의 富 최대화)에 충실하여, 자신이 판매하는 제품/서비스는 반드시 자신이 연구개발하고 생산/제조/창출해야 한다는 따위의관념에 집착하지 않는다.
(4) 그래서 글로벌시장을 가장 잘 서브하는 미국 다국적기업들은 가장 오래전부터, 글로벌비즈니스 활동의 point부문들인 연구개발 소싱 제조 marketing 로지스틱스 등을 글로벌하게 네트워킹(globally networking)하여 글로벌하게 신크로나이즈(globally synchronize)하는 데 목적을 둔 글로벌비즈니스 네트워크(global business networks)를 확대 활용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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