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CONVERGENCE의 혁명 ‘iRiver’의 해외시장 성공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0 15:42
본문
Download : DIGITAL CONVERGENCE의 혁명 ‘iRiver’의 해외시장 성공에 대하여.doc
아이리버 , DIGITAL CONVERGENCE의 혁명 ‘iRiver’의 해외시장 성공에 대하여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DIGITAL CONVERGENCE의 혁명 ‘iRiver’의 해외시장 성공에 대하여.doc( 16 )
DIGITAL CONVERGENCE의 혁명 ‘iRiver’의 해외시장 성공에 대하여
아이리버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순서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intro
ⅰ. 기업개요
ⅱ. 기업연혁
ⅲ. 조직구성도
ⅳ. 기업의 MISSION 및 Objectives
2) 기업내역
ⅰ. 제품 종류 및 시장 진출 내역
ⅱ. 국내 및 해외 시장 점유율
ⅲ. 매출 내역 및 현 기업 성과
3) 기업 environment(환경) 분석
ⅰ. Five Force Model
ⅱ. SWOT 분석
4) marketing 믹스 전술
ⅰ. 제품 전술 및 포트폴리오
ⅱ. 유통 전술
ⅲ. 홍보 전술
ⅳ. 가격 전술
5) future(미래) 기업 목표(目標) 및 전술
Ⅲ. 結論
Ⅳ. 참고자료(data)
Ⅴ. 별첨
1) 기업의 대차대조표
2) 인터뷰 설문지
Ⅱ. 본론
1) 기업 intro
1. 기업개요
2000년 7월 (주)아이리버는 (주)레인콤의 자회사로써 디지털 컨버젼스의 세계적인 브랜드 창출을 목표(目標)로 설립되게 되었다. 이제까지 CD, DVD 등 Optical Storage 장치의 Test 장비를 개발, 생산하면서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연구를 거듭하여 제품개발에 성공하였고, 상품화를 위해 극복해야 했던 경제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세계시장으로 눈을 돌려 생산하기 스타트하였고, 여러 어려운 과정들을 거쳐서 현재의 위치에 다다르게 되었다.
또한, 디지털 혁명으로 인한 시대의 變化(변화)는 기존의 브랜드 파워를 이끌기 어렵고, 절대 강자가 존재하지 않으며, 대중보다는 개성과 기호를 중시하는 개인이 부각될 것이기 때문에 iRiver는 기존의 대중지향적 광고나 홍보보다는 공간의 제약이 없으며 실시간 정보 공유가 가능한 인터넷(Internet)을 통한 인터넷(Internet) culture에서의 개인…(생략(省略))
다. iRiver에서 만든 세계 최초의 Multi Codec CD Player 는 자신의 PC로 음악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원하던 기존의 portable CDP에서 MP3파일을 저장한 씨디까지 들을 수 있는 기능을 첨부시키는 제품을 만들자는 아이디어를 통해 개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