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영유아교수방법론] 동작교육[꽃이 되어 봐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9 04:45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영유아교수방법론] 동작교육[꽃이 되어 봐요].hwp
`본 활 동`
1.도입
꽃을 탐색하고 꽃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본 활 동`
1.도입
꽃을 탐색하고 꽃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활동방법
`사전활동`
유아들이 식물에게 자신의 이름을 붙여주고 꽃을 가꾸고 키운다.
[사회과학][영유아교수방법론] 동작교육[꽃이 되어 봐요]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영유아교수방법론]%20동작교육[꽃이%20되어%20봐요]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8%81%EC%9C%A0%EC%95%84%EA%B5%90%EC%88%98%EB%B0%A9%EB%B2%95%EB%A1%A0%5D%20%EB%8F%99%EC%9E%91%EA%B5%90%EC%9C%A1%5B%EA%BD%83%EC%9D%B4%20%EB%90%98%EC%96%B4%20%EB%B4%90%EC%9A%94%5D_hwp_01.gif)
![[사회과학][영유아교수방법론]%20동작교육[꽃이%20되어%20봐요]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8%81%EC%9C%A0%EC%95%84%EA%B5%90%EC%88%98%EB%B0%A9%EB%B2%95%EB%A1%A0%5D%20%EB%8F%99%EC%9E%91%EA%B5%90%EC%9C%A1%5B%EA%BD%83%EC%9D%B4%20%EB%90%98%EC%96%B4%20%EB%B4%90%EC%9A%94%5D_hwp_02.gif)
[사회과학][영유아교수방법론] 동작교육[꽃이 되어 봐요] , [사회과학][영유아교수방법론] 동작교육[꽃이 되어 봐요]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영유아교수방법론 동작교육 꽃 되어 봐요
[사회과학][영유아교수방법론] 동작교육[꽃이 되어 봐요]
순서
Download : [사회과학][영유아교수방법론] 동작교육[꽃이 되어 봐요].hwp( 80 )
활 동 명
꽃이 되어 봐요
생활주제
꽃
활동goal(목표)
꽃의 성장과정에 대해 알 수 있다
꽃의 움직임을 창의적으로 표현이 된다
활동대상
만5세
집단형태
소집단(5~6)
활동장소
실내영역
소요시간
15~20
활동data(자료)
교수용: 식물의 성장과정동영상, 꽃 화분, 꽃의 노래(음악)
(http://play.naver.com/5/2006082203590636938)
활동용: 꽃 머리띠
자 료
제작방법
활동용: 색지를 이용하여 꽃모양이 달린 머리띠를 만든다.
활동방법
`사전활동`
유아들이 식물에게 자신의 이름을 붙여주고 꽃을 가꾸고 키운다.
-꽃이 피어나기 전 새싹은 어떤 모습일까
-새싹은 땅속에서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어떤 모습으로 있을지 누가 몸으로 표현해 볼까
-새싹이 밖으로 튀어 나올 때는 어떤 모습일까
-어떤 모습으로 나오는지 누가 몸으로 표현해 볼까
-꽃 봉 우리일 때 봉우리의 모습은 어떤 모습이었니
-새싹이 자라 꽃 봉우리가 되어가는 모습을 표현해 보자.
-활짝 피어난 꽃은 어떤 모습일까?
-꽃 봉우리가 활짝 피어나는 모습을 표현해 보자.
-바람이 불 때 꽃은 어떻게 움직일까 살랑살랑 바람이 불 때는
어떻게 움직일까? 세게 바람이 불 때는 어떻게 움직일까?
-꽃이 시들어 가는 모습을 본적 있니?…(To be continued )
사회과학,영유아교수방법론,동작교육,꽃,되어,봐요,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다.(꽃화분을 제시해준다.)
-꽃의 이름은 무엇이니
-꽃은 무슨 색을 나타내고 있니
-꽃이 어떻게 생겼니
-꽃 모양이 어떻게 생겼니
-꽃이 어떻게 자랄까
꽃의 성장과정을 동영상을 통해 알아보고 이야기를 나눈다.(꽃화분을 제시해준다.)
-꽃의 이름은 무엇이니
-꽃은 무슨 색을 나타내고 있니
-꽃이 어떻게 생겼니
-꽃 모양이 어떻게 생겼니
-꽃이 어떻게 자랄까
꽃의 성장과정...
활 동 명
꽃이 되어 봐요
생활주제
꽃
활동goal(목표)
꽃의 성장과정에 대해 알 수 있다
꽃의 움직임을 창의적으로 표현이 된다
활동대상
만5세
집단형태
소집단(5~6)
활동장소
실내영역
소요시간
15~20
활동data(자료)
교수용: 식물의 성장과정동영상, 꽃 화분, 꽃의 노래(음악)
(http://play.naver.com/5/2006082203590636938)
활동용: 꽃 머리띠
자 료
제작방법
활동용: 색지를 이용하여 꽃모양이 달린 머리띠를 만든다.
-동영상에서 무엇을 보았니
-꽃은 어떤 순서로 자랐니?
-새싹 → 꽃 봉우리 → 꽃이 되었구나.
-꽃이 피기전의 모습과 피어난 후의 꽃은 어떤 모습이었니?
어떻게 달랐니?
2.전개
꽃을 觀察하여 표현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