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알고랜드, 코인베이스프로에서 14일 상장
  • 기사등록 2019-08-13 11:26:06
기사수정

블록체인 플랫폼 알고랜드는 자체 발행한 암호화폐 알고(ALGO)를 미국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코인베이스 프로에 14일 상장한다고 13일 밝혔다.



알고랜드는 튜링상 수상자이자 영지식 증명의 권위자인 실비오 미칼리 MIT 명예 교수가 만든 국경없는 경제 구축을 위한 블록체인 프로젝트이다.


알고랜드는 블록체인 한계로 지적되는 블록체인 트릴레마를 순수지분증명 알고리즘을 통해 극복하여 전 세계 수십억 사용자들을 위한 시스템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알고랜드는 지난 6월 더치옥션(역경매) 방식으로 토큰 판매를 진행하여 약 700억원 규모의 자금을 모집했으며, 이후 후오비 글로벌, 비트맥스, 바이낸스 등 글로벌 대형 거래소에 연속 상장됐다.


켈리 켈러헨 알고랜드의 글로벌 마케팅 담당은 “코인베이스는 전 세계 3000만 개 이상의 계정을 확보하고 100개 이상의 국가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이다”라며 “알고랜드는 프로젝트를 공개한 지 약 7주만에 되지 않았지만, 코인베이스 상장을 통해 그 잠재성과 우수성을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코인베이스는 알고랜드, 코스모스, 옽톨로지, 대시를 포함한 총 8개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를에 대한 상장을 검토중이라고 밝혔으며, 그 중 알고랜드의 알고(ALGO)가 가장 먼저 코인베이스 프로에 상장될 예정이다.


비트웹(bitweb.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itweb.co.kr/news/view.php?idx=31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실시간 암호화폐 순위 확인하기
코인마켓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