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리아 블록체인 해커톤, 2019 지스타에서 개최
  • 기사등록 2019-11-06 09:51:27
기사수정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와 ㈜리얼블록스(대표 김은실)는 ‘2019 지스타’에서 게임과 블록체인의 융복합을 기대하며 국내 블록체인 생태계의 활성화를 위하여 ‘코리아 블록체인 해커톤’을 공동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첫 회를 맞는 이번 대회는 NFT를 활용하여 HTML5와 Web3를 사용한 브라우저 게임 개발을 목표로, 블록체인 게임(DApps Game)에 흥미 있는 일반인, 학생, 엔지니어,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이더리움 게임 분야의 선두주자인 <마이크립토히어로즈(MCH)>의 개발사 더블점프도쿄의 개발진이 방한하여 해커톤 참가자들과 함께 블록체인과 게임 개발에 관한 이슈를 공유하고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최우수팀에게는 3 이더리움과 MCH 레어 등급의 메달을, 우수팀에게는 2 이더리움을 수여하며, 참가자들에게는 MCH 메달이 지급된다.


‘2019년 블록체인과 게임’에 대한 세미나도 함께 열린다. 클레이튼, 스카이피플, 수퍼트리, 웨이투빗 등 블록체인 플랫폼, 게임 개발사가 발표하고 2020년 블록체인의 미래에 대한 토론을 진행한다. 토론은 벡스코 제2전시관 322호에서 오후 1시부터 만나볼 수 있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은 “블록체인과 게임의 만남은 필연적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해커톤에서 세계에 진출할 수 있는 게임 개발사를 발굴해 한국 게임 생태계에 새 바람을 불어넣고 싶다”고 말했다.


김은실 리얼블록스 대표는 “이번 해커톤을 통해서 게임과 블록체인의 융복합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지길 바라며, 블록체인 업계의 저변 확대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한편, 코리아 블록체인 해커톤은 2019 지스타 기간 중 첫날인 11월 14일,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참가신청은 인터넷을 통해 팀 또는 개인 자격으로 신청할 수 있다.


비트웹(bitweb.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itweb.co.kr/news/view.php?idx=34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코인마켓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