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그라운드X,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에 SK네트웍스·GS홈쇼핑 합류
  • 기사등록 2019-11-28 10:12:15
기사수정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는 거버넌스 카운슬에 SK네트웍스, GS홈쇼핑, 한화시스템 3사가 합류했다고 28일 밝혔다.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은 IT와 통신, 콘텐츠, 게임, 금융 등 다양한 산업군을 대표하는 27여개의 글로벌 기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에는 LG전자와 넷마블, 셀트리온 등의 국내 주요 기업과 함께 세계 최대 거래소 바이낸스, 필리핀 대표 은행 유니온뱅크, 홍콩의 해쉬키 등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SK네트웍스와 GS홈쇼핑, 한화시스템의 합류로 국내 주요 대기업 다수가 클레이튼에 참여하게 됐다.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은 클레이튼 기술·사업 등에 대한 주요 의사 결정과 클레이튼 합의 노드(Consensus Node) 운영을 담당한다. 단순한 플랫폼 운영을 넘어서 클레이튼 기반 신규 서비스를 개발하거나 기존 사업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는 방안도 논의 중이다. 이번에 합류한 3개 기업 역시 클레이튼의 안정적인 운영과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그라운드X는 전문성과 책임감, 높은 기업 가치를 근간으로 하는 국내 대표 기업들과 클레이튼을 함께 운영하게 돼 플랫폼 안정성과 신뢰도 향상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이어, 거버넌스 카운슬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블록체인 대중화를 위한 장기적 성장 동력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비트웹(bitweb.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itweb.co.kr/news/view.php?idx=34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기사+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코인마켓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