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0년에 암호화폐를 바꿀 7개 빅 아이디어
  • 기사등록 2020-01-08 12:53:23
기사수정

12개월을 미리본 예측:암호화폐로 들어가는 국가들, 비트코인의 반감기, 이더리움의 진화 등


다시 그 시간입니다. 수정구슬의 먼지를 털어내고 칠면조의 남은 마지막을  버리고 가까운 미래를 들여다 보면서 2020년의 가장 큰 이야기가 올해 무엇에 대해 이야기하는지 살펴볼 시간이 왔습니다.



비트 코인이 이제 10년이 넘어 편안하게 됨에 따라, 생태계는 성숙의 모든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문가 패널과 더 넓은 암호화폐 영역이 2020년에 헤드라인을 만들 것으로 생각되는 많은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1. 국가는 자신의 디지털 통화를 공개합니다. 


2019 년에 걸쳐 여러 국가에서 디지털통화를 구축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특정 경쟁에 에 누가 있는지 살펴 보는 기사를 썼습니다. 


올해는 상황이 위로 올라갈 것 같습니다. UAE, 일본, 스웨덴, 러시아, 에스토니아 및 프랑스 등은 모두 자체 규제 국가발행 디지털통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프랑스의 경우, 그들은 2020년 1분기 말까지 기초를 다져놓는 것으로 시작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중국이 이길 것 같습니다.


왜 국가들이 갑작스럽게 암호화폐로 들어가는가? 블록체인 기반 건강 관리 플랫폼인 Solve.Care의 CEO인 Pradeep Goel 은 국가라는 장치 내부에 암호화폐를 구현함으로써 다양한 효율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 세계의 정부가 중앙 집중화된 상태를 유지하고 있지만 여전히 탈중앙화를 어떤 측면에서는 통합할 수있는 기회가 남아있습니다." "2020년에는 대행사, 서비스 및 관리기관간에 대량의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해 정부가 블록체인 기술을 추가로 통합할 것입니다."


그러나 토큰형 부동산 회사 Fundament Securities 의 공동창립자인 Florian Glatz 는 페이스북의 리브라가 국가를 활성화시키는 촉매제라고 강조합니다. "리브라 주변의 마약과 분쟁은 경감되지 않을 것이지만, 정부가 대안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미국은 암호 화폐에 대해 신중을 기하고 있지만 투자자와 디지털 자산 회사를 위한 매치 메이킹 플랫폼인 CoinList의 공동 창립자인 Andy Broomberg는 긍정적인 징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위한 안전한 항구를 지원하는 SEC 위원 헤스터 피어스 (Hester Peirce)를 포함하여 암호화폐를 수용하는 정부관리들에게 고무되어 특정 기준을 충족하는 토큰을 보다 자유롭게 거래 할 수 있습니다."


2. 기업들도 그 행위에 참여할 것이다. 

절대 뒤에 쳐져 남아 있을 사람은 없으며, 기업은 자체 블록체인과 분산원장을 반복적으로 버리고 있습니다. 작년 말에 보고 된 바와 같이, 대기업은 2019년 말에 25% 증가한 분기 별 통화에서 블록체인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기술에 다시 흥분하게 되었습니다.  


JP Morgan Chase, Walmart , AirAsia, Mitsubishi 및 Tencent 와 같은 대기업은 디지털 자산을 탐색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일부는 밖으로 나가고 있습니다. 프랑스의 금융 대기업인 Société Générale 은 채권사업을 위한 보안 토큰을 만드는데 바쁘고 다양한 파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주목할만한 것은 ABN AMRO, BNP Paribas, Citi, Crédit Agricole Group, ING, Rabobank 및 Shell을 포함하여 Ethereum을 기반으로 하는 컨소시엄인 komgo SA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이 엔터프라이즈 생산으로 이동함에 따라 우리는 크게 확장 될 것으로 보입니다. Factom Protocol 의 마케팅 디렉터 Greg Forst는“생산 환경에 있는 블록 체인에서 파생된 가치의 측정을 시작할 것입니다.

또 다른 블루칩이 전투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비트코인 반감기 


영원히 잊을 수없는 나카 모토 사토시 (Satoshi Nakamoto)가 제정한 약 4년마다 비트 코인 네트워크의 채굴 가치는 절반이 됩니다. 다음 '반감'은 올해 5월 비트코인블록 630,001에 도달할 때 발생할 예정입니다. 


이는 채굴보상이 12.5BTC(약 $90,000)에서 6.25BTC (약 $45,000)로 떨어질 것임을 의미합니다. 이것이 왜 중요한가?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 번째이자 가장 명백한 것은 더 적은 비트코인이 생성되어 네트워크 전체의 인플레이션율이 낮아진다는 것입니다. 인플레이션 율은 4%에서 2%로 낮아져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화폐통화와 동등하게됩니다. 많은 비트코인 감시자들은 그것이 가격에 많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상상하지는 않지만, 네트워크에 대한 채굴자의 영향이 반으로 줄어듦에 따라 네트워크에 대한 채굴자의 영향이 줄어들 것입니다. 


사람들이 흥분한 것은- 가장 많은 평생선을 만들 가능성은- 비트코인 호황기에 대한 시작점을 밝힐 것이라는 희망입니다. 왜? 비트코인 채굴 보상의 지난 마지막 2 회 (2012 년 및 2016 년)에는 가격이 올랐습니다. 2019년 비트코인의 흔들린 성능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2020년이 달라지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4. 이더 리움 2.0 

비트코인보상이 반으로 줄어드는 동안 이더리움은 메가 로드맵의 2 단계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의 다음 반복은 두 가지 광범위한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 작업증명 합의 메커니즘을 도입하여 네트워크의 에너지 집약적 작업증명 사용을 종료하고 네트워크의 속도와 처리량에 개선하기 위해 오랫동안 기다려온 샤딩을 도입합니다.


그러나 이전 이더리움 업그레이드에서 보았듯이 출시는 매우 신중한 것입니다. 


ETH 2.0은 몇 년에 걸쳐 7가지 단계로 배포 및 테스트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직 초기 단계에 있지만, Beacon Chain이라고도 불리는 Phase 0은 올해 1분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 초기 단계의 목적은 네트워크의 주요 작업증명 체인과 동시에 실행되는 작업증명 체인(비콘이라고 함)을 해제하는 것입니다. 아이디어는 개발자들이 현재 메인넷에 존재하는 점점 더 복잡한 기능과 특성을 망칠 필요없이 네트워크를 생산하고 스트레스 테스트 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2020년 이더리움 2.0의 출시를 잘하면 우리가 강력한 기술 기반이 체인의 성공에 필수적인 사실을 알게될 버전1의 혜택을 누릴 것이다."니콜라스 칸투의 공동 사회자 말했습니다.  파리 Blockchain Week 회의 호스트이자 프랑스에 기반을 둔 스타트 업 인큐베이터 인 Chain Accelerator의 공동 창립자입니다.


모든 것이 잘 진행되면 1단계의 문이 열리고 기본 버전의 샤딩이 배포됩니다. 천천히 꾸준하게 하다보면 경쟁에서 승리합니다.  그렇지 않나요?


5. DeFi의 시대 


분산 금융, 또는 DEFI는 2019 년 혜성처럼 떠올랐습니다. 작년 11월에는 DEfi에 등록된 주소에 1년동안 1,600%상승한 400만달러가 넘는 이더리움이 락업되었습니다.

 Compound와 같은 스타트업은  Andreesen Horowitz와 같은 사람들로부터 큰 자금을 조달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2020년을 블록체인 기반의 금융 소프트웨어에 대한 또 다른 큰 해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DeFi의 주요 성장 분야 중 하나는 금융 도구의 다양성과 정교함과 관련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나스닥 (Nasdaq)의 보고서는 가상자산을 담보로 사용할 수 있는 금융수단인 담보 부채 위치(CDP)가 큰 사업이 될 것으로 예측합니다.


현재,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자산을 보유하고 장기 수익률을 기대 이상으로 몇 가지 옵션이 있지만, MakerDAO나 Compound와 같은 회사의 성공에 힘입어, Coinbase 같은 큰 거래소의 DEFI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도 병행되고 있습니다. CDP가 그들을 위해 방법을 제시 보유 및 성장을 유지하면서 일부를 구매 및 결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크 기반 네트워크를 향한 이더리움의 느리지만 꾸준한 진행은 올해 DeFi의 성장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DeFi만을 위한 항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분산형 금융 (DeFi) 프로젝트로의 전환은 탄력성과 확장성의 증거를 보여 주어야 할 필요성에서 첫번째 장애물을 겪을 것입니다. 반면 그러한 네트워크는 자금 조달에 대한 개방적인 액세스를 제공할 수 있는 상당한 잠재력을 제공하지만, 실용성에는 상당한 개발이 필요합니다.”라고 Nicolas Cantu는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Celsius Network의 CEO인 Alex Mashinsky에 따르면 DeFi는 여전히 중단된 상태라고한다. "DeFi 프로젝트는 더 나은 사용자 인터페이스, 액세스 가능한 제품 및 서비스 및 스테이블코인을 포함하여 진입로를 구축해야하므로 암호화폐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이 쉽게 디지털자산을 구매하고 분산금융 서비스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6. 블록 체인은 올림픽에서 경쟁합니다 


도쿄가 내년 여름 올림픽을 주최함에 따라 블록체인도 마찬가지입니다. 도쿄의 비즈니스 지구에 있는 건물의 거의 3분의1을 관리하는 미쓰비시 에스테이트는 전자 대기업 후지쯔와 팀을 이루어 한 달 동안 스포츠 외계 행사 동안 레스토랑, 호텔 및 다른 회사간에 블록체인 보안 데이터 공유를 제공했습니다.


전제 조건은 인구가 3,700만 명인 도시에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쏟아져 나갈 때, 도시의 사업 수행 능력이 크롤링될 것입니다. 식당, 호텔 및 관광 경험에서 사람들의 예약을 완벽하게 확인할 수 있으면 대기 시간을 줄이고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Mitsubishi Estate는 또한 다국적 대기업 SoftBank와 협력하여 블록체인의 데이터 처리를 돕고 있습니다. 


미래의 호스트 파리는 또한 2024년에 게임을 개최하기 전에 블록체인 구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프랑스의 암호화폐 태스크 포스 팀장 장피에르 랜도 (Jean Pierre Landau)의 보고서에 따르면, 그는 올림픽에서 토큰을 사용하여 티켓사기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줄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실시간으로 티켓 가격을 조정하여 수요를 늘리고 운동 선수에게 잘못된 약물을 할당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7. 규제 기관은 함께 행동 할 것이다 


블록체인 VC 회사인 Outlier Ventures 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의 가장 큰 이야기 는 '레코닝 (Reckoning)'입니다. 규제 당국은 지금까지 쉽게 탈 수 있는 런어웨이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중단했습니다. 

“거래소가 점점 전문화 될수록 '좀비 토큰'이 더욱 적극적으로 상장이 폐지되고 투자자는 점차 품질좋은 코인에 몰려 들게됩니다. 제품 시장에 맞지 않는 1억 달러 규모의 프로젝트 아이디어는 사라질 것입니다. 더 이상 비전과 아이디어만으로 평가를 유지할 수 없으며 2020 년은 모두 견인과 사용에 관한 것입니다.”라고 결론지었습니다.


규제는 미국보다 더 먼 곳은 없는 것 같다. 시갈 맨델 커 사무총장은 지난해 말 테러에 대한 연례 국제 회의에 발표된 연설에서 cryptocurrency 교환 및 거래 벤처를 규제하기 위해 적절한 법률이 시행되지 않는한 궁극적으로 테러리스트들이 디지털수단을 통해 활동 자금을 조달하는 것을 완전히 눈치 지 못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결과적으로 FinCEN (Financial Crimes Enforcement Network)은 암호화폐를 포함한 모든 머니 서비스 비즈니스가 최대 $ 3,000 이상의 거래에 대한 고객 정보를 제출해야한다고 밝혔다. 이 규칙은 올해 6월부터 시행될 예정입니다. 

프라이버시 옹호자들은 불길한 신호로 다른 사람들은 이러한 명확성이 투자자 현금과 혁신의 유입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브롤터 증권 거래소 의 Nick Cowan CEO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원칙적으로 재산 으로 취급 될 수 있습니다 .”

프랑스와 중국과 같은 국가에서 자체 디지털 통화를 생산하기 위해 합법적인 산업이 뒤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기사원문

https://decrypt.co/15352/2020-predictions-blockchain-cryptocurrency-bitcoin-ethereum


[출처] 2020년에 암호화폐를 바꿀 7개 빅 아이디어|작성자 반백의라이더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itweb.co.kr/news/view.php?idx=35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코인마켓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