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ECB, 암호화 솔루션에서 적극적인 역할 바라고, 개인 솔루션을 방해하지 않을 것
  • 기사등록 2020-01-10 11:55:29
기사수정

유로존의 출범이 미국 달러 중심의 세계경제 주도권을 어떻게든 양분하려는 유럽의 시도였으나 현재로서는 목적한 바를 이루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미국과 대비되게 유럽은 블록체인 암호화폐에 대해서 적극적인 수용으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ECB의 의도는 유로존의 소매결제를 위한 블록체인 시스템이라고 하지만, 결국 미 달러에 대한 통화견재 또는 통화전쟁이라고 보는 시각도 있습니다.

아래 표를 보면 세계무역이 달러화 의존도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습니다.                              


유럽중앙은행 (ECB)은 디지털통화 분야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기를 원한다고 크리스틴 라가르드 회장은 말했다. 은행은 자체 디지털통화와 즉석 결제 시스템을 사용하므로 “중앙은행 발행권이 유로 지역에서 빠르고 효율적인 소매결제를 위한 민간 시장 주도 솔루션을 방해하거나 몰아내어서는  안된다”고 강조합니다.


ECB는 적극적인 역할을 원합니다.


유럽 중앙은행 (European Central Bank)의 크리스틴 라가르드 (Christine Lagarde)총재는 1월 8일에 ECB가 발표한 디지털화폐 분야에서 은행의 발전상황에 대해서 "챌린지 (Challenges)" 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ECB가 암호화폐를 발행하는 것이 합법적인가" 라는 질문에 대해서  Lagarde는 .“지불 분야에서의 혁신은 보다 빠르고 저렴한 지불, 특히 국경 간 지불에 대한 긴급한 요구에 부응하여 앞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유로 시스템과 ECB는 변화하는 세계의 관찰자 역할을 하기 보다는이 분야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기를 원합니다.

                                                                                             

그녀는 중앙은행자금으로 직접 결제하여 범 유럽 즉시 지불을 제공하는 시장 인프라 서비스 인 TIPS(TARGET Instant Payment System)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2018년 11월 Eurosystem에 의해 시작된 이 시스템은 “은행이 유럽 전역에서 하루 24시간, 1년 365일간 자신들 사이에서 지불결제를 처리 할 수 있게 해줍니다. TIPS는 현재 유로로만 결제 송금 을 처리하지만 다른 통화에 대한 수요가 있는 경우 다른 통화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라고 ECB 웹사이트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에 대한 EBC의 작업


Lagarde는 또한 Challenges 매거진에 ECB의 중앙 은행 디지털 통화에 대한 작업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앞으로 나아가는 관점에서 ECB는 CBDC(Central Bank Digital Currency) 발행의 비용과 이점을 계속 평가할 것이며, 일반인들은 심지어 중앙은행 현금의 사용이 줄어들더라도 계속 사용할 수 있도록 보장 할 것입니다.”고 강조했다.

              

중앙 은행 이니셔티브의 전망은 유로 지역에서 빠르고 효율적인 소매 지불을 위한 민간 시장 주도 솔루션을 방해하거나 몰아내어서는 안됩니다.

                                                                                                                        

                                                                                                                           

                                                                                                                                                               

ECB 회장은“우리는 CBDC의 실현 가능성과 장점을 금융부문과 통화정책중 전송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면밀히 검토하고 있다. 또한 중앙은행은 2019년 말에 중앙은행과 긴밀히 협력하기 위해 “전문가 태스크 포스”를 창설했다. “유로지역 CBDC의 실현 가능성을 다양한 형태로 연구하고, 의도하지 않는 파생효과를 최소화하는 방법을 포함한 모든 실질적인 측면을 다루고 있습니다.”

12월 ECB 책임자로써 첫 기자 회견에서 Lagarde는 2020년 중반까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는 디지털통화 분야의 곡선보다 앞서 ECB를 이끌 계획을 설명했습니다. 그녀는 당시 스테이블 코인을 언급하면서 “우리가 대응해야 할 요구사항이 분명히 있다”고 말했다. 그런 다음 ECB는 블록체인 기술 개념 증명을 보여주는 보고서를 발표했으며, 여기에는 "익명 바우처"를 발행 할 수있는 디지털 블록체인의 특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기사원문 

https://news.bitcoin.com/ecb-wants-active-role-in-crypto-will-not-deter-private-solutions/


[출처] ECB, 암호화 솔루션에서 적극적인 역할 바라고, 개인 솔루션을 방해하지 않을 것|작성자 반백의라이더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itweb.co.kr/news/view.php?idx=35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코인마켓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