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미디움, 한국전파진흥협회와 협력해 블록체인 저변확대 나선다
  • 기사등록 2020-04-29 14:49:13
기사수정

-미디움한국전파진흥협회의 블록체인 개발자 양성과정 채용연계업체 선정..


-미디움한국전파진흥협회와 협력적극적 멘토링과 인재채용으로 블록체인 저변확대 앞장선다

-인력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블록체인 분야의 실무인재양성에 기여..



고성능 블록체인 개발 전문업체 미디움(대표 김판종)이 한국전파진흥협회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개발자 양성과정의 채용연계업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전파진흥협회는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전문가 과정과 기업주도형 블록체인 프로젝트 개발자 과정 등 취업연계 국비지원과정 교육생 총 72명을 모집하고 있다교육은 511일부터 1030일까지 주 5, 900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이수자는 정보통신기술분야 지명도와 성장 가능성이 높고 연간 이직률 5% 미만의 협력기업인 미디움다우기술티맥스데이터드림라인코인플러그다음소프트이노그리드가비야오뉴이노베이션 등과 채용연계를 준비하고 있다.


현재 진행중인 교육과정은 클라우드와 블록체인’ 분야로, 4차산업혁명 선도사업분야의 일자리창출과 멘토링서비스그리고 채용 연계로 이어지는 5개월 내외 전문가 양성과정이다올해 진행되는 전문가 과정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주최의 과정으로 5 7일까지 접수 후 심사과정을 거쳐 인원을 선발하고교육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를 통해 100% 지원된다.


한국전파진흥협회(RAPA)는 전파 관련업체의 상호협력과 기술표준화 등을 목적으로 설립된 특수법인으로한국방송공사(KBS),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카카오 등 다양한 분야의 120여 업체가 소속되어 있다.


1990년 설립된 한국전파진흥협회는 전파방송 산업계와 정부간 가교역할을 하며전파통신과 관련된 기술적 사업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산업교류와 연구개발을 진행한다또한, 4차산업혁명의 혁신기술 확산을 위해 전파통신교육원을 통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매년 방송교육과 4차산업분야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실무형 전문가를 양성한다.


미디움은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에 특화된 하이퍼레저 패브릭(Hyperledger Fabric, HLF)을 기반으로 독자적인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가속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블록체인 전문기업이다한국전파진흥협회 회원사 등재를 통해 미디움은 4차산업 선도분야 인재개발 교육프로그램의 블록체인 분야 인력양성을 위한 주도적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미디움은 다수의 블록체인 개발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클라우드 전문인력까지 폭넓은 전문가 스팩트럼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미디움은 연구개발 인재영입에 적극적인 만큼 미디움의 멘토링서비스와 채용연계 프로그램은 블록체인 분야의 저변확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전파진흥협회 관계자는 “최근 클라우드와 블록체인 분야의 전문분야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관련 업계의 실무형 교육커리큘럼을 강화하고 있다며 최적의 업체를 통해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디움 관계자는 "인력수급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블록체인 분야의 실무인재양성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생각하고 있다며 정부 취업지원 프로그램의 취지에 부합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비트웹(bitweb.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itweb.co.kr/news/view.php?idx=36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코인마켓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