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경쟁력의 원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9 14:00본문
Download : 삼성 경쟁력의 원천.hwp
미국이나 Japan 유럽의 선진기업들은 이미 오래전부터 경쟁력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R&D투자를 확대하고 서비스에 만전을 기울였다. 하지만 그당시 우리나라 기업은 제품의 질이 낮았기 때문에 가격경쟁에만 치우쳤고 경쟁력이 있던 없던 문어발식 확장으로 지금 경쟁력을 많이 상실하게 되었다.머 리 말, , 본 문, I. 삼성 경쟁력의 원천, 1. 확장보다는 내실 있는 경영이념의 변천 - 우수한 인재확보로 경쟁력 부가, 2. 남보다 빠른 구조조정, ■ 계열분리 및 통합, ■ 미래형 신규사업 창출, ■ 자율경영체제 강화, 3. 삼성 신경영의 성공, ■ 개혁의 신호탄 7.4제, ■ 품질위주의 경영, [사례 1] 삼성무선전화기, [사례 2] 삼성 명품 TV, [사례 3] 삼성 애니콜, ■ 고객 최우선의 친절서비스, [사례 1] 에버랜드, [사례 2] 삼성의료원, ■ 사회공헌, ■ 삼성의 국제화 전략 - 현지화, 복합화, 국내의 국제화, , 맺 음 말, , FileSize : 48K , 삼성 경쟁력의 원천경영경제레포트 , 삼성경영이념 인재경영 삼성 신경영
순서
머 리 말, , 본 문, I. 삼성 경쟁력의 원천, 1. 확장보다는 내실 있는 경영이념의 변천 - 우수한 인재확보로 경쟁력 부가, 2. 남보다 빠른 구조조정, ■ 계열분리 및 통합, ■ future(미래)형 신규사업 창출, ■ 자율경영체제 강화, 3. 삼성 신경영의 성공, ■ 개혁의 신호탄 7.4제, ■ 품질위주의 경영, [事例 1] 삼성무선전화기, [事例 2] 삼성 명품 TV, [事例 3] 삼성 애니콜, ■ 고객 최우선의 친절서비스, [事例 1] 에버랜드, [事例 2] 삼성의료원, ■ 사회공헌, ■ 삼성의 국제화 전략 - 현지화, 복합화, 국내의 국제화, , 맺 음 말, , filesize : 48K
Download : 삼성 경쟁력의 원천.hwp( 44 )
머 리 말
본 문
I. 삼성 경쟁력의 원천
1. 확장보다는 내실 있는 경영이념의 변천 - 우수한 인재확보로 경쟁력 부가
2. 남보다 빠른 구조조정
■ 계열분리 및 통합
■ 未來(미래)형 신규사업 창출
■ 자율경영체제 강화
3. 삼성 신경영의 성공
■ 개혁의 신호탄 7.4제
■ 품질위주의 경영
[사례(instance) 1] 삼성무선전화기
[사례(instance) 2] 삼성 명품 TV
[사례(instance) 3] 삼성 애니콜
■ 고객 최우선의 친절서비스
[사례(instance) 1] 에버랜드
[사례(instance) 2] 삼성의료원
■ 사회공헌
■ 삼성의 국제화 strategy - 현지화, 복합화, 국내의 국제화
맺 음 말
21 세기(世紀) 기업의 화두는 경쟁력확보라고 할 수 있다아 그 기업이 시장에서 경쟁력이 없는 제품이나 기술을 가지고 있다면 도태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IMF위기를 지나온 기업의 내역을 살펴보면 삼성이 우리의 대표브랜드로 입지를 굳혔다. …(skip)
레포트/경영경제
삼성경영이념,인재경영,삼성,신경영,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삼성 경쟁력의 원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