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INE] 교육행定義(정이) 기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8 11:02본문
Download : 교육행정의 기초.hwp
교육행정97 , 교육행정의 기초법학행정레포트 ,
교육행定義(정이) 기초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교육행定義(정이) 기초
,법학행정,레포트
설명
교육행정97
레포트/법학행정
-현장연구: 집단활동이 진행되고 있는 과정을 觀察대상의 눈에 띄지 않게 주의하며 觀察하여, 여러 가지 의의있는 사실을 발견하려는 것
※ 현장experiment(실험): 집단활동에 어떠한 새로운 변인을 투입하거나 혹은 한 변인을 제거했을 때 나타나는 집단활동의 alteration(변화) 를 발견하려는 목적
⑸ 집단 구성원의 역할
1) 집단에서의 역할의 특성(特性)
-역할은 비인격적-과업행위에 관련
-명확히 정이하기가 힘들다
-역할은 신속히 습득되고 행위에 큰 alteration(변화) 를 초래할 수 있다
2) 분류
-과업역할-집단유지역할
-개인역할
⑹ 역할행위의 습득과정
역할전달자는 기대되는 행위 전달
→
←
피드백
역할담당자는 이 기대를 인식하고 해석하여 행동
-집합행동
①수렴: 이질적 집단이 공통적인 행위(흑인폭동, 광신적 종교理論, 평화적 시위에서 화염병을 던지는 경우)
②전염: 집단의 행동과 감정들이 전체로 파급되는 경향
③자연발생: 감정과 행동이 동질성
⑺ 집단역학에 影響을 주는 요소1)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省略)
3) 집단의 갈등
4) 집단의 재구성
①하향적 의사소통
②상향적 의사소통
③수평적 의사소통
④사선적 또는 대각선적 의사소통
⑤포도넝쿨 모형 의사소통
①장애요인
②극복plan
Download : 교육행정의 기초.hwp( 74 )






순서
교육행정의 기초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