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박물관 답사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20:30본문
Download : 중앙박물관 답사기.hwp
눈여겨 볼만한 점은 계급형태에 따라 같은 장신구라도 그 재료에 있어 차이가 있었다는 것인데 무덤출토를 통해 발굴된 유물들을 살펴보면 지배자 층의 무덤에서는 금과 은이 주로 출토되었고 비교적 규모가 작은 무덤에서는 유리나 수정 마노가 출토되어 당시 가야 사회의 신분질서 definition 들을 엿볼 수 있었다. 고리자루칼은 손잡이 끝에 부착된 고리…(To be continued )
다. 이는 가야가 신라에 많은 influence을 받고 있었지만 그들 나름대로의 독자적인 양식 또한 추구하고 있었다는 것을 증빙해주고 있다아
가야의 독특한 文化(문화)적 유산으로서 또 하나 지목될 수 잇는 것이 바로 고리자루칼이다.
다음에는 가야의 관을 감상해보았다. 금동관에서 처음 하여 귀걸이, 팔찌 ,반지, 목걸이에 이르기까지 화려한 장식물들이 전시되고 있었다. 또한 앞서 언급한 상형 토기와 마찬가지로 주술적인 의미를 나타내고 있어 가야인들의 정신세계를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한국고대사회[1] , 중앙박물관 답사기기행답사서평감상 ,
,기행답사,서평감상
이어서 가야의 각종 꾸미개들을 관찰하였다. 가야의 관은 관테와 풀꽃모양 세움 장식이 있는 형태로서 신라의 나뭇가지 장식과는 다소 차이가 있다아 또한 특징적으로 관테 위 아래에 점무늬와 점줄물살무늬가 새겨져 있었다.
중앙박물관 답사기
순서
서평감상/기행답사
설명
한국고대사회[1]



중앙박물관의 유물을 답사하고 그 내용을 기록한 레포트입니다.
Download : 중앙박물관 답사기.hwp( 17 )
중앙박물관의 유물을 답사하고 그 내용을 기록한 보고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