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분석 하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09:00본문
Download : 광고.hwp
①타켓
학생생각)....
서론) AE紹介(소개)
§광고 分析하기
광고학 광고분석 광고 / 김훈철(1988). 성공적인 광고 캠페인을 위한 전략적 사고법. 김영사 전병용(2001).(디지털 시대의) 광고와 언어.글로벌 모리아티, 산드라(1999). 광고 마케팅 프리젠테이션.아진출판사 양영종(2002)광고론.형설출판사 김선주(1999)광고비주얼이미지의 복합 정도에 따른 광고 효과.중앙대학교 ()
conclusion )
모리아티, 산드라(1999). 광고 마케팅 프리젠테이션.아진출판사
②컨셉
③크리에이티브
순서
글 ·그림 ·음성 등 시청각 매체가 동원된다된다. 광고와 흔히 혼동해서 쓰는 PR(public relations)와 선전(propaganda)은 ‘유료’ ‘누구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이란 두 관점에서 광고와 다르다. 광고란 낱말은 영어로 ‘advertising’ 또는 ‘advertisement’라고 하는데, 전자는 광고활동 모두를 뜻하고, 후자는 낱낱의 광고물을 뜻한다. 광고의 定義(정의)는 다양하나, 미국 marketing 협회가 1963년에 “광고란 누구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광고주가 하는 일체의 유료형태에 의한 아이디어, 상품 또는 서비스의 비대개인적(非對個人的:nonpersonal) 정보제공 또는 판촉활동이다”라고 定義(정의) 한 바 있다. 1969년 미국 일리노이대학의 S.W.던 교수는 《Advertising, Its Role In Modern Marketing》에서 “광고란 광고 메시지 속에 어떤 형태로든 밝혀져 있는 기업이나 비영리기관 또는 개인이 여러 매체에 유료로 내는 비대개인적 커뮤니케이션이다”라고도 定義(정의)하였다.
두 번째 광고
Download : 광고.hwp( 60 )
광고학 광고분석 광고 / 김훈철(1988). 성공적인 광고 캠페인을 위한 戰略적 사고법. 김영사
양영종(2002)광고론.형설출판사
①타켓
본론)
전병용(2001).(디지털 시대의) 광고와 언어.글로벌
광고분석 하기
들어가기에 앞서 광고 이해하기
②컨셉
김선주(1999)광고비주얼이미지의 복합 정도에 따른 광고 效果(효과).중앙대학교 ()
광고학 광고분석 광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광고란?
첫 번째 광고
③크리에이티브
설명
-신호등편...
다. 이 2가지 定義(정의)에도 예외는 있는데, 그것은 무료 공공광고(public service advertising)의 경우이다. 이는 매체가 광고료를 받지 않고 게재, 또는 방송하기 때문에 예외의 경우이다. 즉, 홍보나 선전은 광고처럼 일정한 광고료를 내지 않으며, 또 홍보나 선전을 하는 주체가 분명히 밝혀져 있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