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기업마케팅사례(instance)] TGIF 마케팅 책략사례(instanc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1 07:30본문
Download : [기업마케팅사례] TGIF 마케팅 전략사례.doc
그러나 경기가 후퇴 조짐을 보이고, 제휴 이동통신업체 회원에 대한 할인marketing 이 보편화되면서 레스토랑 업체들의 매출신장률이 둔화되고 있다아 외식업계에 따르면 최근 주요 패밀리 레스토랑 업체들의 3·4분기 매출은 점포 수 확…(skip)
기업마케팅사례,TGIF,마케팅,전략사례,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기업마케팅사례] TGIF 마케팅 전략사례.doc( 19 )
순서
[기업마케팅사례(instance)] TGIF 마케팅 책략사례(instance)
다.
?1) 사회적 요인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맞벌이 부부의 확산, 여가 관심 고조, 신세대 및 뉴패밀리 층의 출현, 새로운 가치관 대두(모방과 適應(적응))
?2) 文化(문화)적 요인
?文化(문화)적인 의식향상, 식생활의 서구화, 서구 음식 文化(문화) 도입, 지가만족적인 의식구조
?3) 경제적요인
?경제성장 수입자유화 및 글로벌화 대내 외 경쟁력 강화
?4)기술적 요인
?포장기술의 발달 해외 유명브랜드와 기술제휴, 콜드체인 시스템의 보급 확산
?이러한 식文化(문화)의 새로운 경향으로 인해 식사는 `먹는 것`이 아닌 `먹는 일`로 규정되며, 특히 외식은 그 자체가 하나의 文化(문화)로 창출되었다.
![[기업마케팅사례]%20TGIF%20마케팅%20전략사례_doc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C%97%85%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TGIF%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EC%82%AC%EB%A1%80_doc_01.gif)
![[기업마케팅사례]%20TGIF%20마케팅%20전략사례_doc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C%97%85%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TGIF%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EC%82%AC%EB%A1%80_doc_02.gif)
![[기업마케팅사례]%20TGIF%20마케팅%20전략사례_doc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C%97%85%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TGIF%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EC%82%AC%EB%A1%80_doc_03.gif)
![[기업마케팅사례]%20TGIF%20마케팅%20전략사례_doc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C%97%85%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TGIF%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EC%82%AC%EB%A1%80_doc_04.gif)
![[기업마케팅사례]%20TGIF%20마케팅%20전략사례_doc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C%97%85%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TGIF%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EC%82%AC%EB%A1%80_doc_05.gif)
![[기업마케팅사례]%20TGIF%20마케팅%20전략사례_doc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C%97%85%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TGIF%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EC%82%AC%EB%A1%80_doc_06.gif)
레포트/경영경제
[기업마케팅사례(instance)] TGIF 마케팅 책략사례(instance)
설명
[기업마케팅사례] TGIF 마케팅 전략사례 , [기업마케팅사례] TGIF 마케팅 전략사례경영경제레포트 , 기업마케팅사례 TGIF 마케팅 전략사례
T.G.I Friday`s의 marketing 事例(사례) -1-
1. 외부 環境 분석
1. 시장분석
(1) 시장상황
?외식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 한참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으며, 외식 산업이 이제 우리 소비생활 및 식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급격히 증대되고 있다아 이러한 외식사장의 성장은 경제적·기술적 발전을 바탕으로 한 사회적·文化(문화)적 alteration(변화) 에서 기안한 것이다. 각 업체들의 매출은 전년대비 작게는 31%에서 크게는 156%까지 신장했으며 신규점포를 제외한 동일매장을 기준으로 해도 平均(평균) 20~30%가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상반기 전반적인 경기호조와 함께 지난해 하반기부터 활기를 띠기 처음 한 신규점 오픈과 공격적인 영업력에 따라 전체적인 매출 상승效果(효과)를 본 것으로 풀이된다된다. 고객들은 값으로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감각과 재미로 구매를 하며, 식도락을 추구하고 식사의 엔터테인먼트화를 이루며 새로운 식文化(문화)가 정착되고 있다아 체계적이고 선진화된 경영戰略과 ?다양한 고객만족 호로그램을 구사하고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지난 하반기 이후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