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해국의 발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3 07:43본문
Download : 발해국의 발전.hwp
발해와 당 두 나라사이에는 물론 형식상 종래와 같이 사신의 래왕과 호상 무역도 있었지마는 그것들을 영주의 평로 절도사를 거쳐서 하는것이였기때문에 평로절도사 안록산은 자기의 정치적기도와 경제적리해에 맞게 당나라의 발해에 대한 관계를 끌고 나갔다.그는 계속하여 <대연황제>를 칭하고 이듬해 756년 6월에는 당날 수도 장안으로 진공…(skip)
다.그리고 안록산은 발해-당나라무역의 중간에 서서 그 리익을 독점하고 특히 발해에서 많이 들어오는 말들을 독점하여 자기의 군비를 강화하였다.
안록산의 당나라에 대한 립장과 행동은 이러하였지마는 동방침략의 야욕에 눈이 어두워진 당나라황제 현종놈은 더욱 그를 총애,등용하고 나중에는 자기의 애첩 양귀비의 양자로 삼았다.
당나라침략자들의 침략야욕이 더욱 발광적으로 조장되면서 이 절도사들은 더욱더 한지방에 오래 머물러있게 되고 그것은 점차 큰 세력으로 자라나시 시... , 발해국의 발전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당나라침략자들의 침략야욕이 더욱 발광적으로 조장되면서 이 절도사들은 더욱더 한지방에 오래 머물러있게 되고 그것은 점차 큰 세력으로 자라나시 시...
발해국의 발전
Download : 발해국의 발전.hwp( 91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당나라침략자들의 침략야욕이 더욱 발광적으로 조장되면서 이 절도사들은 더욱더 한지방에 오래 머물러있게 되고 그것은 점차 큰 세력으로 자라나시 처음 하였다. 이런 기회에 영주의 돌궐족 계통 잡호출신으로서 평로절도사밑에서 여러次例 공로를 세운 무장 안록산은 당나라황제의 특별한 신임을 얻어 712년에 평로절도사가 되고 동시에<겸압,량번,발해,흑수 4부 경력사>로 되였다.이 직함은 요컨대 평로절도사이면서 동시에 해,거란의 량번(두 기미 호족이라는 뜻)과 발해,흑수말갈 등 합계4개 외국종족들을 경략하는 자라는 뜻이다.
이때부터 발해국과 당나라와의 관계는 외교나 무역에 있어서 발해국과 평로절도사 안록산과의 관계로 되였다.안록산은 평로절도사로부터 범양,하동의 두개 절도사를 겸하는 방대한 세력을 가지게 되면서 마침내 755년 11월 반란을 일으키고 서쪽으로 진격하여 당나라의 동경을 함락시켰다.
발해 사람들은 침략자 당나라와의 사이에 새로 생겨난 이 완충세력-안록산을 나쁘게 대하지않았다.이때에 안록산은 앞으로 당나라 황제를 반대하여 반란을 일으킬 계획을 가지고있었기때문에 그는 발해를 경략하는 당나라 황제의 <경략사>노릇을 한것이 아니라 오히려 발해와 접근하면서 발해의 힘을 빌어 앞으로 자기의 목적을 달성하려는데 리용하려고 생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