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본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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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4 02:0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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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교아가 멀리서…(drop)
레포트/감상서평
화본백화
다.
두십낭도 침대에 누웠으나 찜찜한 마음에 잠이 오지 않는다.설명
,감상서평,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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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본백화에 대한 글입니다. 적어도 문장의 어투를 통해서 감定義(정이) 이입여부를 살펴볼 수는 있는 것 같다.
아침에 잠을 깨어도 분단장하기 싫고 봄바람 불어오지만 느느니 한숨이라, 마침내 병이 되고 말았다.
그렇다고 문자를 사용했을 경우 구술적인 부분이 전혀 없다고 할 수는 없다.
이갑이 비록 입으로 이렇게 이야기하였지만 마음속의 미련마저도 홀가분하게 떨쳐 버린 것은 아니었다. 이와 반대로 글은 표현 수단이 문자 밖에 없으므로 감定義(정이) 전달이 약해질 수 밖에 없다.
진대랑의 차림새가 어떠하였던고? 머리에는 야자나무 껍질로 엮어 만든 소주풍의 모자를 눌러쓰고,새하얀 호남 비단으로 만든 도포를 입고 있는 것이 평소 흥가의 차림새와 매우 흡사하였다.
②전형적인 등장인물, 폐쇄적인 플롯.
③리드미컬한 진행.
말은 글에 비해 표현의 수단이 다양하다고 할 수 있다아 목소리의 높고 낮음 혹은 장단(長短), 또는 어조 등이 섞임으로써 말하는 사람의 상황에 따라 적절한 채널을 선택할 수 있다아 그만큼 말하는 상황이 많이 반영되며, 반영되는 만큼 주관적인 표현 수단이 될 수 밖에 없다.화본백화 , 화본백화감상서평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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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본백화에 대한 글입니다. 이러한 모습이 문언•백화 소설에서 어떻게 나타나는지를 다음의 인용문을 보자.
유우춘은 피골이 상접하고 얼굴에 수심이 가득한 이갑을 보고선 그 이유를 물었다.
이런저런 생활용품을 구비하고 영락없는 장사꾼 행색이었다.”와 “내가 어제 학교에 갔어.”를 비교해 보자. 앞의 문장은 학교를 간 사실을 객관적으로 서술한 것이고 뒤의 문장은 누군가에게 나만의 경험을 전달하는 느낌을 받는다.
양태위는 한국부인이 명색이 후궁인지라 각별히 신경 쓰지 않을 수 없었다. “나는 어제 학교에 갔다.
제 3장 문언 백화 소설의 구술culture적인 모습들
문자를 사용하지 않는 culture를 구술culture라고 定義(정이)하고 그 culture에서 나타나는 사고나 이야기의 전개의 characteristic(특성)은 다음과 같이 정리(arrangement)할 수 있다아
①객관적 거리 유지보다는 감정 이입적 혹은 참여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