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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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9 1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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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는 무형성, 다양성, 고객이 참여한다는 점 등의 속성 에 따라 표준화가 불가능한 것으로 인식되어 표준화는…(투비컨티뉴드 )
서비스 전달시스템의 이해와 전략,경영기법에 관한 내용입니다.
특히 우리 나라는 과거 유교文化(culture) 와 군사文化(culture) 의 influence으로 서비스를 주종관계로 인식하여 서비스文化(culture) 를 꽃피우지 못하다가 최근 국내·외의 경제적, 사회적 環境變化에 따라 많이 improvement(개선)되고 있따
서비스업은 제조업과는 분명 다른 속성 이 있으므로 그 속성 을 고려한 경영방식이 필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그러한 서비스의 속성 에 맞추어 고객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기업의 사장 뿐만 아니라 일선 종업원까지 모두가 할 수 있는 서비스 시스템의 구축이 필요하다.
서비스 시스템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14[1][1].서비스시스템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서비스 전달시스템의 이해와 전략(strategy),경영기법에 관한 내용입니다. 고객 접점마다 다른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어떤 시스템이 필요한지 알아보도록 하자.
Ⅱ. 서비스 전달시스템의 이해
1. 서비스전달시스템의 의의
제조업에서의 생산이란 용어는 서비스업에서는 전달시스템이란 용어로 대체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러나 경제의 전 분야는 제조업 중심으로 연구발전 되어왔고 서비스에 대한 그릇된 통념으로 인하여 서비스경영이 아직 제자리를 찾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왜냐하면 서비스는 고객과의 첫 접점에서부터 마감될 때까지 전 과정이 시스템화되어 있고 유무형의 요소가 복합되어 묶음(bundle)으로 제공되기 때문일것이다 서비스 전달시스템관리는 서비스가 생성되어 고객에게 전달 될 때까지의 전 과정을 포함하는 것으로 제조업의 생산관리와도 같은 것이며 이 과정자체는 하나의 서비스상품으로 구성되어 고객에게 전달된다된다.14[1][1].서비스시스템 , 서비스 시스템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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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Ⅰ. 서론
Ⅱ. 서비스 전달시스템의 이해
1. 서비스전달시스템의 의의
2. 서비스 전달 시스템의 디자인 과정
Ⅲ. 서비스 전달시스템의 디자인 전술
1. 서비스 생산성
2. 서비스 생산라인
3. 서비스 표준화와 고객화
4. 서비스 인력의 대체measure(방안)
5. 고객참여 유도
Ⅳ. 서비스 전달시스템의 경쟁적 전술
1. 원가주도 전술
2. discrimination화 전술
3. 집중화 전술
Ⅴ. 서비스 전달시스템의 경영기법
ⅰ. 서비스 전달시스템 아웃소싱
1. 아웃소싱의 의의와 necessity
2. 아웃소싱의 效果(효과)와 단점
ⅱ. 서비스 전달시스템 벤치마킹
1. 벤치마킹의 의의와 절차
2. 벤치마킹의 방법
ⅲ. 서비스 전달시스템 리엔지니어링
1. 리엔지니어링의 의의
2. 리엔지니어링의 구축
Ⅵ. 結論(결론)
Ⅰ. 서론
오늘날 서비스산업의 경제력은 우리 나라의 경우 국내총생산(GDP)뿐만 아니라 소비, 고용 등 각종 경제지표에서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선진국의 경우 60%~75% 수준까지 도달하여 제조업을 능가하고 있따 이와 같이 우리는 실생활에서 한시라도 서비스업계의 서비스를 떠나서는 생활할 수 없으므로 ‘ 서비스경제’ 또는 ‘서비스사회’에 살고 있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