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자들의 저서를 읽은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8 02:51
본문
Download : 교육자들의 저서를 읽고.hwp
나 자신에게 회의를 느끼며 change(변화)의 necessity 을 인식할 무렵‘영혼의 성장과 자유를 위한 교사론’이라는 책이 시선을 끌었다. 벌써 1년이나 흘렀건만 내 모습은 전과 다름없이 제자리걸음이었다. 교육자들의저서를읽고쓴감상문 , 교육자들의 저서를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 머리말
성년의 날이라며 후배들이 들떠 있었다.
이 책은 교사의 존재 의의를 묻는 글들을 엮은 것으로, 총 16편의 에세이로 구성되어 있다 모두 교사론에 대한 성찰을 담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인상적이었던 작품을 골라 내용을 요약하고 나의 감상이나 비판 및 평을 하고자 한다.
,감상서평,레포트
레포트/감상서평
설명
교육자들의 저서를 읽은후 쓴 독후감 資料입니다. 선생님이 되고 싶지만 어떤 선생님이 되고 싶은지, 아이들을 어떻게 대해야 할지 심각하게 고민해 본 적은 없었던 듯하다.
Ⅱ. 본론
1. 영혼의 성장과 자유를 위한 교육
- 라빈드라나드 타고르 -
(1) 내용 요약
시인으로 잘 알려져 있는 타고르는 마흔이 될 무렵 학교를 처음 세우게 된다 그가 세운 학교의 기원은 그의 학창 시절의 추억이다. 물론 영혼이 순식간에 성장하지는 않는다는 것을 알지만 어떻게 해야 성장하고 어떤 방식으로 성장해야 할지 방향을 제시해 줄 수 있을 것 같았다. 부끄러웠다. 오히려 젊음의 패기와 열정은 어디론가 사라지고 매너리즘에 빠져서 나태하고 생각 없이 살아가는 내가 있었다. 내가 보다 인격적으로 성숙해지고 정신적인 자유를 누리기 위한 발구르기가 되어 주리라 믿었다. 축하 선물로 초콜렛을 하나씩 나눠주면서 작년 이맘때쯤의 내 모습을 돌이켜 보았다.
또한 나는 아직 교사관이 구체적으로 정립되어 있지 않다.
교육자들의 저서를 읽은후
교육자들의 저서를 읽고 쓴 독후감 자료입니다. 여전히 핸드폰 대기 화면의 문구는‘사람이 되자!’였으며, 스스로를 되돌아 보건대 인격적으로 성숙하지 못하고 아직도 어리다는 생각뿐이었다. 문학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고 성기득 선배의 글을 읽고나서 , 아이들에게 감정적으로 화를 내지 말고 사랑으로 대하자고 막연하게 생각했을 뿐이다. 그는 그 시절이 불행한 것이었다고 고백…(생략(省略))






교육자들의저서를읽은후쓴感想文(감상문)
Download : 교육자들의 저서를 읽고.hwp( 38 )
순서
다. 따라서 이 책을 통해 여러 사람의 교사관을 접함으로써 이제까지의 나를 성찰하고 보다 생각을 넓혀서 구체적으로 교사관을 정립시키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