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신학적 이해와 그 적용 십일조 생활을 해야만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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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4 1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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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부분이 가장 마음 아픈 부분 중의 하나이다. 오경은 모든 성경에 기초임으로 십일조 법에 기초도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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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회의 십일조 제도는 대구를 중심 한 미국 북 장로교 방혜법 선교사는 규칙적인 십일조 바치기 운동을 처음 하였다. 십일조는 하나님의 백성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이루고 있따 성경은 각각 독특한 형태를 지니면서도 구속history의 통일성을 가지고 있따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의 오심을 goal(목표) 로 하고 예수를 통하여 말함으로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구속사적 안목에서 살피도록 하고 있따 십일조에 법도 당연히 구속사 시대에 어떻게 발전했는가를 살피는 것이 옳은 것이다. 성경은 하나님의 계시는 history적 점진성을 가지며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부활을 통하여 완성되었음으로 구약의 모든 법도 하나님의 계시적 characteristic(특성)으로 이해해야 한다. 모세 오경에서는 하나님에게 물질로 어떻게 신앙고백를 하였는가를 십일조와 관련하고 있따 모세는 시내산 언약의 일부에서 십일조 내용이 담겨 있따 모세 오경에서는 십일조에 관한 내용들을 하나님께서 자신을 계시하는 성격과 방법에 따라 구속history에 흐름 속에서 십일조가 어떻게 도입되어 이스라엘 백성의 언약의 법으로 발전 승화 정착되었는가를 기록하였다. 이는 율법에 근거한 소득의 십일조가 아닌 예수를 구주로 영접한 하나님의 청지기로서 십일조 운동이였다. 이 십일조 운동은 일제 식민지하에서 실종되었고 약간의 정신만 남아 있었으나 이후 이 십일조 제도가 다시 부활했으나 율법적 십일조를 강조함으로 십일조는 물질의 풍요로움만 가졌다 주는 수단으로서 기복신앙을 탄생시키고 말았다.
오경과 그리스도의 오심 그리고 그리스도안에서 성취된 구속사역과 함께 유기적 체계를 세워야 오늘날 성도들의 십일조 규범이 된다 성경 접근…(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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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하나님 앞에서의 감사의 표현이 되어야 할 십일조가 자신들의 배를 불리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되는 것은 앞으로 있어서는 안될 것이다.
이제 성경으로 다시 돌아가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