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의 실크로드 시대와 21세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4 19:12본문
Download : 철의 실크로드 시대와 21세기.hwp
현재 경의선이 지나는 북한의 공업지구는 평양 공업지구, 청천강 공업지구, 신의주 공업지구가 있다아 따라서 경의선과 이 연계철도를 이용한다면, 남북한 교역이 단순 임가공에서 설비반출형 위탁가공 형태로 바뀔 가능성이 크다. 가령 남포항까지 컨테이너를 싣고 가더라도 이를 다시 철도까지 옮겨야 목적지에 갈 수가 있는 것이다.설명
① 남북한간 철도연결 시의 경제적 이점들
순서
철의 실크로드 시대와 21세기
Download : 철의 실크로드 시대와 21세기.hwp( 73 )
① 남북한간 철도연결 시의 경제적 이점들 우선 남북간의 철도가 연결되었을 경우부터 살펴보자. 남북간의 철도가 연결되었을 때의 이점은 물... , 철의 실크로드 시대와 21세기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① 남북한간 철도연결 시의 경제적 이점들
우선 남북간의 철도가 연결되었을 경우부터 살펴보자. 남북간의 철도가 연결되었을 때의 이점은 물류비절감에 있다아 남북한간 교역에는 제3국 선적 선박을 이용한 해상운송이 이용되고 있다아 그런데 해상운송은 비용이 만만치 않다. 해상수송이 결정적으로 불리한 점은 북한 지역은 화물의 90%를 철도가 수송하고 있다는 점이다. 또 철도망을 통해 경공업 제품과 단순조립 전기·전자 제…(省略)
우선 남북간의 철도가 연결되었을 경우부터 살펴보자. 남북간의 철도가 연결되었을 때의 이점은 물...






레포트/경영경제
다. 뿐만 아니라 항구사정이 열악하기 때문에 밤에는 입항을 할 수가 없으며, 항구 내에서의 운송시설이 나빠서 불편하다.
이외에도 경의선이 복원되면, 남북한간 교역이 활발해질 展望이고, 남북한 산업구조에도 alteration(변화) 를 줄 것으로 보인다. 그런 점에서 경의선이 복원되면, 수도권에서 평양주변지역으로의 철도 운송 수송비는 20피트 컨테이너 한 개당(1 TEU 당) 200달러 수준이 될 것이고, 수송 일수도 1-3일로 단축될 展望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