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그마의경영기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9 16:43본문
Download : 6시그마의경영기법.hwp
이러한 6시그마는 단순히 품질관리 부문 외에도 marketing , 엔지니어링, 서비스 등 경영활동 전반을 대상으로 하고 있따 테일러의 과학적 관리법을 이용해 생산성을 향상시켰던 미국 산업계가 자국서 개발한 품질관리 기법의 활용을 간과하여 日本(일본)에 뒤졌다가 6시그마 경영이라는 신기법을 통해 제품품질에 있어서 재역전을 시도하였다.
제품 합격률을 99%를 넘어서 99.99966% 까지 높인다는 6시그마의 위력은 과연 어느 정도일까? 4시그마는 30페이지 당 1재의 오자가 포함되는 6,210ppm, 5시그마는 백과사전 한 세트에 1매의 오자가 포함되는 223ppm, 6시그마는 작은 도서관 전체 장서 가운데 1개의 오자에 해당되는 3.4ppm이다. 6시그마는 日本(일본)기업들이 먼저 도입하였고 1980년대와 1990년대 초반에 걸쳐서 미국 기업들이 받아들였다.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6시그마의경영기법
6시그마의경영기법
6시그마의경영기법6시그마의경영기법 , 6시그마의경영기법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6시그마의경영기법





6시그마의 경영기법
목차
6시그마의 경영기법
Ⅰ. 정의(定義) 및 발전배경
1. 정의(定義)
2. 발전배경
Ⅱ. 프로세스
1. MAIC
2. 벨트
Ⅲ. 전통적 품질관리 기법과 차이점
Ⅳ. 6시그마의 성공요인
Ⅴ. 6시그마의 성공事例(사례)와 문제가되는점
6시그마의 경영기법
I. 정의(定義) 및 발전배경
1) 정의(定義)
6시그마란 제품의 불량률을 100만개 당 3.4개(3.4 ppm)로 하려는 전사적 경영혁신 활동으로 모토로라의 마이켈 해리(Mikel J. Harry)에 의해 1987년 창안되었다. 기존의 100ppm(Parts per million)경영을 훨씬 뛰어 넘는 기업들에게 각광받는 경영혁신 기법이다. 6시그마운동은 국내기업에서도 현재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따
세계적으로 품질에 대한 기준이 강화되면서 품질의 중요성에 대하여 관심이 커지고 있따 예컨대 유럽연합U)는 기업이 EU시장에 진출하기 전에 기업의 제품 제조과정과 제품의 질이 IS…(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6시그마의경영기법.hwp( 97 )
다.
2) 발전 배경
1930-1950년대의 제조공정 중심의 품질관리(QC), 1960-1970년대의 제조 · 자재 · 시설 . R&D 부문의 종합적 문제해결을 위한 전사적 문제해결(TQC), 1980년대의 제조 · 자재 · 시설 · R&D · A/S. 영업 · marketing · 구매 · 회계 부문의 전사적 품질경영(TQM), TQM영역에다 기타 사회간접부문까지 포함하는 프로세스 혁신을 요구하는 것이 1990년대의 6시그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