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marketing ,비영리marketing ,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1 23:29본문
Download : 서비스마케팅,비영리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서비스마케팅,비영리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서비스마케팅,비영리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서비스마케팅 비영리마케팅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순서
서비스마케팅,비영리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서비스marketing ,비영리marketing ,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stp,4p
서비스marketing ,비영리marketing ,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stp,4p
서비스마케팅
비영리마케팅
2. 소매업의 유형
1.1 서비스의 定義(정의)
사용자에게 성과에 대한 어느 정도의 만족을 제공하지만, 소유되거나 저장수송될 수 없는 무형적 활동(intangible activity)
유형적
요소가
지배적임
무형적
요소가
지배적임
넥타이
스넥
집
자동차
패스트
푸드
레스토랑
TV
방송
航空여행
광고
대행사
극장
간호
강의
양복점
그림 16.1 재화-서비스 간의 연속선상에 위치한 제품들
2. 소매업의 유형
1.2 서비스의 특성(特性)
(1) 비유형성
소비자는 구매전까지 서비스를 보거나 만져 볼 수 없음
(2) 비표준화
서비스는 사람에 주로 의존하므로, 일관되고 표준화 된 서비스가 제공되기 어려움
(3) 소멸성
소비자가 서비스가 제공되는 시점에 이를 소비하지 않으면, 그 서비스는 사라짐
(4) 생산과 소비의 동시성
유형제품과는 달리 서비스는 소비가 발생될 때 서비스 제공자와 소비자가 함께
있어야 함
2. 소매업의 유형
1.3 서비스의 분류
사람중심의 서비스
약간의 설비가 필요하지만 주로 사람의 노력에 의해 제공되는 서비스
예 : 법률자문, 경비
설비중심의 서비스
사람의 노력도 어느 정도 필요하지만 상당한 설비의 지원이 필요한 서비스
예 : 운수업, 숙박업, 레져 서비스업
제품관련 서비스
제품이 본원적 제공물이고 서비스는 제품의 지원적 역할을 하는 경우
예 : 품질보증
2. 소매업의 유형
1.4 서비스마케팅전략(戰略) 의 수립
(1)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
경쟁우위를 제공하는 표적세분시장 선정
예 : Holiday Inn : 중간가격대의 호텔 체인
Embassy Suites : 최고급 호텔 체인
Hampton Inn : 저가격 세분시장을 표적으로 하는 호텔 체인
Homewood Suites : 장기간 투숙하는 고객들을 표적으로 하는 호텔 체인
(2) 제 품
서비스 제공물의 유형화 노…(drop)
Download : 서비스마케팅,비영리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38 )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