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long education 의 정이 과 피료썽, 발생배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2 17:18본문
Download : 평생교육의 개념과 필요성, 발생배경.hwp
평생교육의 개념과 필요성 및 평생교육방법론의 의미와 평생교육이 필요하게 된 배경과 연구방법, 그리고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즉 학습자를 대상으로 어떤 조직화된 상황에서 어떤 형태의 교육 environment과 접근이 필요하며 학습 과정은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며, 교육 평가의 기본은 어떻게 설정될 것인가 등은 사회 교육 방법론의 주요한 assignment이다. 따라서 본 과정에서는 교수-학습의 방법, 기법, 매체 등을 중심으로 다룰 것이며, 이밖에 사회 교육의 평가에서 이루어져야 할 학습 평가와 수업 평가의 효율적인 방법에 대해 다루게 된다된다.
즉, 평생사회학습의 실현을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 호로그램을 살펴보고, 그 방법론에 대해 理論(이론)적으로 학습한다. 따라서 사회 교육의 기본 철학과 이념, 그리고 내용과 방법에 있어서도 학교 교육과는 다른 접근이 이루어져야 한다. !~ , 평생교육의 개념과 필요성, 발생배경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평생교육의 개념과 필요성, 발생배경.hwp( 14 )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여러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며,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이를 통해 사회교육 실천가로서의 능력을 배양하는 학문을 말한다.여러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며,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3) 평생교육(학습)이 필요하게 된 배경
21世紀를 맞이하여 급속한 사회change(변화)는 전통적인 학교교육체제를 재검토하는 것만으로는 대응할 수 없는 내용을 갖고 있따 지금까지의 개혁은 의무교육기관을 중심으로 해서, 유아교육과 후기중등교육과 고등교육으로 확대시키고 있따 교육의 기회균등의 측면과 산업사회의 change(변화)에 대응한 질적 향상의 교육개혁은 지속되지만 한계를 안고 있따
교육을 개혁하지 않으면 안 되는 현재 상황은 학교교육에 내재하는 제 문제를 해결하는 것보다는 보다 광범위한 사회의 급속한 change(변화)에 의존하고 있따 그것은 노동생활의 change(변화)와 학교외 교육의 확대, 고령화에 있따 한국의 平均(평균)수명이 life(인생) 70-80년이 되고 있따 최초의 20년간은 교육·훈련양성·성장의 시기이고, 다음 40년간은 노동의 시기, 마지막 10-20년은 연금으로 생활하는 여가의 시기로 구분할 수 있따 종래의 학교교육은 life(인생) 의 초기에 집중적으로 교육받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따 그러나 과학기술의 혁명적 진보와 …(drop)
lifelong education 의 정이 과 피료썽 및 lifelong education 방법론의 의미와 lifelong education 이 필요하게 된 배경과 연구방법, 그리고 앞으로의 전망에 상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
Ⅰ. 서 론
1) 우리 사는 사회는...
2) 평생교육의 necessity need
II. 본 론
1) 평생교육이란...
2) 평생교육방법론(The Way of Social Education)의 의미
3) 평생교육(학습)이 필요하게 된 배경
4) 평생교육의 연구방법
5) 평생교육 방법의 유형
Ⅲ. 결 론
1) 평생교육(학습)의 사회실현에 대한 展望(전망)
2) 보고서를 마치며...
- 부 록 -
• 사회교육의 definition 와 property(특성)
• 사회교육의 개념(槪念)상의 property(특성)
• 사회교육과 유사하게 사용되는 용어 및 구별을 요하는 용어
• 평생교육의 실제적 교육방법을 理論(이론)적으로 연구하며 평생교육사를 양성하는 목적으로 실제적 접근을 시도한다
평생 교육은 학교 교육과 비교해 볼 때는 여러 가지 면에서 독립적인 property(특성)을 가진다.






,사범교육,레포트
lifelong education 의 정이 과 피료썽, 발생배경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