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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체능] 미술현장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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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3 2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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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자면 물감을 만드는 법을 모르는데 어떻게 그림을 그리겠으며 음악을 즐길수 있는 정신적인 수준이 안되는데 어떻게…(省略)
레포트/예체능


[예체능] 미술현장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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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체능] 미술현장연구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과학의 定義(정이)-
과학(science)은 라틴어 scire에서 origin한 scientia에서 온 것인데, 이것은 지식을 뜻하는 말이었다. 사람의 감정을 탐구하는 것을 예술이라고 하고 객관적인 진실을 논리적으로 증명하는 것이 과학이라 볼 수 있다
그리고 철학은 눈에 보이지 않는 정신적인 이데아를 탐구하며 연구하는 학문이라 할 수 있다 이들은 서로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이중 어느 것 하나 없이 다른 것이 존재할 수 없고 서로의 발전없이 스스로의 발전이 불가능 하다. [예체능]%20미술현장연구_hwp_01.gif [예체능]%20미술현장연구_hwp_02.gif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본래 예술의 의미는 기술을 포괄하는 개념(槪念)에서 비롯되었음을 알 수 있따
여기서 techne-‘technique’은 단순히 물리적 의미에서 제작의 방법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기술의 상징적이고 정신적인 의미를 함께 가지고 있는 것이다.”라고 했다.

1. 예술과 과학의 본질
예술과 과학, 철학(종교)는 본질적적으로 같은 학문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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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술현장연구
예술(art) + 과학(science)

- 예술의 定義(정이)-
예술(art)은 본래 라틴어 아르스(ars)에서 origin한 것으로, 아르스는 ‘법칙에 따른 합리적 제작 활동’을 의미하는 그리스어 테크네(techne)에서 나온 말이다. , [예체능] 미술현장연구예체능레포트 , [예체능] 미술현장연구
다. 그러한 것이 학문이 발전하고 세분화되면서 나뉘어진 것 이다.
(아리스텔레스는 “모든 예술의 본질은 예술 작품의 근원을 이해하고, 그 배후에 있는 기법과 theory(이론)을 연구하고, 창작 자체에 있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만든 사람 안에 있는 원리를 발견하는 것이다. 과학은 그 어원부터 지식이라는 정신적이고 이성적인 활동에 바탕을 두는데, 이처럼 합리적, 논리적 영역으로 인식되어온 과학에서는 모든 것이 실증적, 단계를 거치며 보편적인 ‘증명’이 가능해야만 의미를 갖는다. 어원에서도 볼 수 있듯이 예술과 과학은 법칙과 합리성에 기반한 일종의 ‘기술_technology’이라는 점에서 만남을 갖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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