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어적 의사소통의 유형과 발전measure(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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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3 22:1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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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일곱째, 클라이언트에게 낙인 적인 명칭을 붙이거나 함부로 특정 범주에 포함시키지 않는다. ^^
1. 유형
목차
2. 발전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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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덟째, 방어적이고 저항하는 사람은 사회복지사의
<중 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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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 사회복지사로서의 자신은 클라이언트가 방어적이거나 혹은 자기보호적이 되려는 욕구의 의사소통과정을 줄이기 위해서 숙련됨을 보여주어야 한다.





1. 유형
방어적 의사소통의 유형과 발전measure(방안)
본문내용
방어적 의사소통의 유형과 발전방안 최선을 다해서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대부분 클라이언트가 사회복지사를 만나게 되면 방어적 태도와 행동을 보이기 마련이지만 만나기 전부터도 방어적 태도를 보이는 경우도 많다. 부디 많은 이용 부탁드리겠습니다. 하지만 때로는 사회복지사의 행동이나 스타일이 이러한 문제에 대해서 더 심각하게 작용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사회복지사로서의 자신은 이러한 클라이언트의 방어적 의사소통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하여야 한다.
부디 많은 이용 부탁드리겠습니다.
방어적 의사소통의 유형과 발전measure(방안) 최선을 다해서 작성한 report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