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SK텔레콤 고객만족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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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고객만족경영
SK Telecom은 1997년부터 이동통신 시장의 성장가능성을 미리 예측하고 고객에 대한 과학적인 분석을 위해서 DBM프로젝트를 추진하였다. 단지 국내기업 중에 최초로 본격적인 데이터베이스marketing 프로젝트를 추진했기 때문만은 아니다. , [경영] SK텔레콤 고객만족경영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SK텔레콤 고객만족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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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둘째, 目標(목표)시장 소비자들에게 그들만의 만남과 여가선용이 가능한 편익시설을 마련했다.
SK텔레콤은 모든 경영활동을 할 때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중심적 사고를 가지고 의사결정을 함으로써 고객을 만족시키고 이를 통해 회사도 성장하는 것을 추구하는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을 기업…(省略)
레포트/경영경제
[경영] SK텔레콤 고객만족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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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SK텔레콤 고객만족경영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그들이 요구하는 부가서비스의 개발 및 이의 저렴한 가격으로의 제공은 물론 무선데이터 System의 도입을 통해 첨단 기술 이미지를 강조했다. TTLinstance(사례)를 집중적으로 알아보자면 첫째, 20대 전후반 소비자가 주로 접하는 생활 및 文化(문화)공간에 대한 멤버쉽제도의 도입을 기획했다. 무형의 서비스를 실제로 확인할 수 있는 물리적 증거로써의 TTL Zone은 그들만의 배타적인 文化(문화)공간으로 제공됨으로써 이용자의 심리적 만족감과 자부심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셋째, 다양한 부가서비스의 개발이다. marketing 측면에서도 SK텔레콤은 매스marketing 과 세그먼트marketing , 일대일 marketing 의 alteration(변화) 를 불과 10년 동안 극명하게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20대를 위한 TTL instance(사례), 政府의 시advantage유율 제한조치를 맞추기 위한 역marketing instance(사례) 등은 국내외에서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경영 사계로서 이를 고찰해 봄으로써 향후 CRM을 통한 marketing 활동에 있어 좋은 귀감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들이 주로 이용하는 시간, 시설, 공간속에서 差別(차별) 적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제품의 조기확산은 물론 그런 공간을 특화된 자사만의 差別(차별) 적 Communication Channel로 활용될 수 있도록 했다. SK 텔레콤이 구축한 DBM은 향후 CRM의 근간을 이루며 , SK 텔레콤 marketing 의 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된다.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그리고 SK 텔레콤의 CRM instance(사례)는 특히 많은 시사점을 준다.